삼성전자 Logo
2016-03-20 11:00
삼성전자, 국내 PC 시장 22년 연속 압도적 1위
  • 삼성전자 PC 국내 판매 22년 연속 부동의 1위
    지난해 노트북 점유율 50.7%로 절반 이상 차지…2위와 3배 이상 격차
    초경량, 슬림 디자인, 풀 메탈 바디의 강건한 설계로 내구성 강화한 ‘노트북 9 메탈’로 올해도 판매 호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0일 -- 삼성전자가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국내 PC 시장에서 절대 강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국내 PC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노트북 시장에서 50.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소비자 2명 중 한 명이 삼성전자 노트북을 선택했다는 의미다. 특히 2위 업체와 점유율에서 3배 이상의 큰 차이를 보이며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출처: 2016년 2월 발표 가트너 시장점유율 자료(Gartner: Market Share: Devices, All Countries, 4Q15 Update | G00297605)
※노트북: 전통적 클램쉘 제품, 2 in 1, 태블릿을 포함한 수치
 
삼성전자는 1월 2016년형 ‘삼성 노트북 9 메탈’을 출시한 후 약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랑 10만대를 돌파하는 등 노트북 절대 강자의 자리를 더욱 견고히 해나가고 있다.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퀵 충전’ 기능,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풀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 등 혁신적인 기술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15인치 대화면과 6.2mm 초슬림 베젤을 갖춘 ‘900X5L’ 모델과 약 840g의 혁신적인 무게를 자랑하는 900X3L 모델은 풀 메탈 바디의 강건한 설계로 강력한 내구성을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는 ‘삼성 노트북 9 메탈’을 포함해 삼성전자 최신 IT제품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 아카데미 굿바이 세일’ 행사를 31일까지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가 22년 연속 PC 시장의 독보적 1위를 지켜갈 수 있었던 것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홍보대행
    KPR
    곽수진 대리
    02-3406-2224
    Email 보내기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대행
KPR
곽수진 대리
02-3406-2224
Email 보내기

삼성전자 모델이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국내 PC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의 2016년형 삼성 노트북 9 메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국내 PC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의 2016년형 삼성 노트북 9 메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19
480x350
2800x204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