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쌍용차, 제5회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소외계층 지원, 미래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공헌 일환으로 장학증서 수여
평택지역 중·고·대학생 51명 선정, 장학금 전달 및 평택공장 티볼리 라인 투어
장학사업 및 교보재 기증, 산학협력 등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

2016-03-20 10:50
쌍용자동차 (코스피: 003620) 제공
  • 쌍용자동차 인력/품질관리부문장 하광용 전무(사진 첫째줄 오른쪽에서 여덟번째), 노동조합 이영석 수석부위원장(첫째줄 왼쪽에서 여덟번째) 등이 장학생 및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0일 --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미래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제5회 쌍용자동차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오전 평택 본사에서 열린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한마음 장학회 운영위원들과 평택지역 중학생 27명, 고등학생 22명, 대학생 2명 등 장학생 51명과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운영위원회는 장학생 1인당 50~400만 원의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들은 수여식이 끝난 뒤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형 SUV 티볼리의 생산공정을 직접 둘러보며 자동차 산업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쌍용자동차 노사는 2011년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1억5천만 원을 출자해 한마음 장학회를 설립했으며 이듬해인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 고,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쌍용자동차 노사는 한마음 장학회를 통한 장학사업 외에도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및 공장 투어 초청, 교육기관 교보재 및 도서 기증, 초등학생 교통안전 캠페인 후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지역 인재들을 육성, 배출하는데 힘쓰고 있다.

한마음 장학회는 지역 인재들에게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자 노사가 뜻을 모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만큼 장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과 교보재 기증, 현장 실습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쌍용자동차
홍보팀
황수택 대리
02-3469-205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