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Logo
2016-03-20 14:10
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좀도리 운동’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 실현
  •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 실현하는 새마을금고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0일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얼마 전 마무리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이 대표적이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과거 식량이 부족하던 시절에 끼니마다 조금씩 절약해 모은 절미(좀도리)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눠주던 것에서 비롯한 운동으로 각 지역 새마을금고는 매년 십시일반 쌀과 성금을 모아 지역 내 복지단체나 무료 급식소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2015년 한 해에는 60억원(쌀과 현금) 이상의 모금 및 지원실적을 올렸다.

올해도 인천, 부천, 원주, 구미 등 전국 방방곡곡 새마을금고에서 좀도리 쌀과 함께 성금을 기부하거나 봉사단을 꾸려 직접 봉사활동을 나섰다. 이런 새마을금고의 모습은 지역 주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금융기업으로써 직접 주민들의 애환을 이해하고 앞장서 나서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주시 서원구 사직1동의 새마을금고 좀도리 봉사단은 매월 실시하는 반찬 봉사 이외에도 매주 새벽 청소 봉사까지 발 벗고 나서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이 외에도 MG새마을금고 소속 배드민턴 선수들은 지역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15일 MG새마을금고 소속 남자 배드민턴 선수단은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시범경기, 원포인트 레슨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재능기부는 대회를 위해 강도 높은 합동 훈련을 하고 있던 와중에 진행되었음에도 선수단은 전혀 지친 기색 없이 열정적인 모습으로 임해 주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처럼 매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꾀하는 새마을금고의 진정성 있는 모습에 주민들은 물론 각 지방 자치단체에서도 감사를 표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건강한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새마을금고중앙회 홍보대행
    앱피타이저
    모바일기획팀
    강동현
    02-3701-2656
    Email 보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새마을금고중앙회 홍보대행
앱피타이저
모바일기획팀
강동현
02-3701-2656
Email 보내기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300x200
480x320
1600x106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