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ogo
2016-03-21 11:42
신한 베트남은행, 중소·중견 기업 지원…한국수출입은행과 ‘해외온렌딩대출’ 약정 체결
  • 베트남 진출 중소·중견 기업 금융 지원을 위한 대출 약정 체결
    베트남 현지법인 시범도입 후 다른 해외영업점으로 확대할 계획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1일 -- 신한베트남은행이 한국수출입은행과 베트남 진출 중소·중견 기업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해외온렌딩대출’ 약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약정 체결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중소·중견 기업의 금융지원과 현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한국수출입은행과 국내은행의 해외 현지법인 간 약정 체결은 은행권 최초이다.

‘해외온렌딩대출’은 한국수출입은행이 해외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현지공장 설립 ▲기계설비 도입 ▲운영자금 등을 대상으로 자금을 공급하고, 중개금융기관인 신한베트남은행이 대상기업을 선정해 자금을 지원하는 정책금융상품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외온렌딩대출 약정체결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중소·중견 기업의 자금 조달 어려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베트남에서 시범적으로 도입 후 다른 해외 현지법인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에서 유일한 한국계 현지법인 은행으로 혁신적 서비스와 고객관리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최근 베트남 금융당국으로부터 4개 지점 개설 승인을 받아 금년 내 베트남 진출 외국계 은행 중 가장 많은 네트워크를 보유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신한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금융  은행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