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1 14:20
스테이크 게임의 재탄생, 모바일 게임 ‘테일밤’ 전격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1일 -- 인디게임개발사 핑퐁팩토리가 ‘본격 하드코어 회피 액션 게임’이라는 타이틀로 신작 모바일 게임 ‘테일밤’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 18일(금) 정식 출시했다.

얼마 전 OBS 채널, 뮤직앤뮤비 ‘오늘의 플레이’ 코너에 소개된 ‘달려라 뿅뿅뿅’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테일밤’의 가장 큰 특징은 색다른 플레이 방식에 있다. 테일밤의 기체들은 보통의 게임들처럼 총알을 마구잡이로 난사하지 않는다. 오히려 끝없이 쏟아지는 몬스터들을 피하는 데 주력한다.

그렇다고 공격하는 적들을 그저 손놓고 바라봐야만 하는 건 아니다. 유저들은 각각 다양한 기술과 특성을 품은 자신만의 기체로 이들을 제압할 수 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기체 후미의 ‘폭탄’을 이용하면 된다.

사용 가능한 폭탄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며, 폭탄은 기체의 ‘꼬리(테일)’처럼 붙어있다. 유저들은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이 ‘폭탄 꼬리’로 몬스터를 제압하면 된다.

바로 이 부분이 기존 액션 게임, 혹은 슈팅 게임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 적을 회피함과 동시에 꼬리에 붙은 폭탄으로 공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공격 혹은 회피 일변도에서 오는 피로함을 없앰과 동시에 조작하는 재미를 얹었다.

반복 플레이의 지겨움을 덜기 위한 요소도 잘 녹아 있다. 게임 도중 랜덤하게 이벤트 존이 등장하는데 적들을 피해 일정 시간 동안 이곳을 확보할 경우 무적 효과, 포탄 세례 등 다양한 특수효과를 얻는다. 이를 통해 적들을 손쉽게 제압하거나 보다 높은 점수를 얻는데 활용할 수 있다.

자신만의 기체를 육성하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게임 내 획득한 코인으로 카드 뽑기를 할 수 있고, 뽑은 카드로 기체를 합성할 수 있다. 성공할 경우 레벨 및 능력치가 향상된다.

핑퐁팩토리 ‘테일밤’은 비슷비슷한 스타일의 뻔한 액션 대신 회피와 공격이 동시에 이뤄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며 유저들은 마치 뱀처럼 화려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기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조작하는 재미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일밤’은 18일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제작사(핑퐁 팩토리)는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

‘테일밤’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시 소식과 게임 관련 소식은 핑퐁 팩토리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핑퐁팩토리 개요

핑퐁팩토리는 전에 없던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자 각각 다른 분야에서 일하던 이들이 똘똘 뭉친 인디 게임 개발사이다. 처녀작 ‘달려라 뿅뿅뿅’에 이어, 본격 하드코어 회피 액션 게임인 ‘테일밤’을 출시했다.
핑퐁팩토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핑퐁팩토리
홍보팀
최경빈 팀장
Email 보내기

테일밤 트레일러 영상
타이틀 로고 (사진제공: 핑퐁팩토리)
타이틀 로고
(사진제공: 핑퐁팩토리)
300x169
480x270
1136x640
  • 타이틀 로고 (사진제공: 핑퐁팩토리)
  • 플레이 스크린샷 (사진제공: 핑퐁팩토리)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미디어  게임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