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로벌 소셜 앱 틴더 ‘움짤’ 기능, 마음에 드는 이성으로부터 문자 받을 확률 30% 높여

한국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GIF 사용량 많아

2016-03-22 09:00 | 틴더
  • 틴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1·2위 움짤 이미지

LA--(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2일 -- 전 세계 196여개국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소셜 앱 ‘틴더(Tinder)’가 지난 1월 출시된 GIF(일명 움짤) 기능에 대한 통계 수치를 공개했다.

이번 통계에 따르면 메시지 혹은 이모티콘을 전송했을 때 보다 GIF를 전송했을 때 마음에 드는 이성으로부터의 메시지를 받을 확률이 30% 높아졌으며 대화 시간 또한 GIF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2배 가량 길어졌다.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00만 건 이상의 GIF 이미지가 전송되었으며, 특히 한국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GIF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틴더의 조나단 바딘(Jonathan Badeen) 공동 창업자 겸 제품 총괄 부사장은 “GIF 이미지는 텍스트만으로 전달하기에 어려운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아가 새로운 사람과 대화 시 어색함을 풀어줘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틴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틴더 개요

틴더는 2012년 출시 이래 전 세계 196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새로운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글로벌 소셜 앱이다. 70여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톱 1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구독 기반의 유료 서비스, 틴더 플러스(Tinder Plus)를 출시해 위치를 변경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패스포트(Passport)’ 기능과 마지막 매칭 선택을 취소하고 다시 매칭을 시도할 수 있는 ‘리와인드(Rewind)’ 기능들을 선보였다. 일일 2600만건의 매칭이 틴더를 통해 성사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억건 이상의 매칭이 이루어졌다.

보도자료 출처: 틴더

틴더 홍보 대행
에어라이크(airlike)
안지유 이사
02 -569-940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