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Logo
2016-03-23 13:30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제48차 정기포럼 개최
  • 주택 인테리어 레슨좋은 집, 예쁜 집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3일 --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이 제48차 정기포럼을 23일 수요일 오후 7시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주택협동조합, 공유주택, 주택산업, 건설산업, 도시재생, 주택설계 및 인테리어 디자인 등 주택, 도시, 건설 분야 등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개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개포럼은 주택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주택 인테리어 레슨 - 좋은 집, 예쁜 집’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건축가로 알려진 하우스스타일(주) 김주원 대표의 강의에 이어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본 포럼은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조합원이 아니더라도 주택협동조합과 공유주택, 주택 및 건설산업, 도시계획 관련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항상 개방되어 있으며 함께 공부하고 싶은 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포럼 참가비는 1만 원이다.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이 매월 진행하는 정기포럼은 2016년도 4월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개최한다.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개요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협동조합 전문가와 활동가, 주택 및 토지분야의 교수와 연구원, 건축시공기술사, 건축사, 시민단체 전문가 및 주택소비자 등이 발기인이 되어 2011년 9월 23일 만들어진 연구모임인 주택건설협동조합포럼을 기반으로 창립된 국내 최초 주택협동조합이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설계로 여러 세대가 함께 짓는 공유주택 건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동체성 회복해 가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담는 소규모 주택공급에 주력하고 있으며 조합의 이윤 극대화가 아닌 주택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아름답고, 편리하고, 쾌적하고, 환경친화적인 질 좋은 주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주택공급시스템 정착을 위해 공유주택 건설의 법적 제한, 세금 중과, 분양방식의 제약 등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주택건설 관련 전문가와 공유주택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5년째 매월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주택협동조합 방식으로 은평구 불광동의‘구름정원사람들’공동주택형 공유주택 건설에 이어 2차로 제주도 서귀포시에 단독주택형으로 16세대의 주택과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공간을 갖춘 오시리가름주택협동조합 소유의 공유주택 단지를 3월말 완공한다. 현재 서울, 경기 5개 지역에서는 설계과정이 끝나고 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8차는 설계과정 중, 9차는 입주자 모집 중에 있다.
  • 언론 연락처
  •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사무국
    조용란 사무국장
    02-3416-0701
    Email 보내기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사무국
조용란 사무국장
02-3416-0701
Email 보내기

제46차 정기포럼 진행 모습이다 (사진제공: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제46차 정기포럼 진행 모습이다
(사진제공: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300x167
480x267
716x399
  • 제46차 정기포럼 진행 모습이다 (사진제공: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 제47차 정기포럼 진행 모습이다 (사진제공: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아파트/주택  인테리어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