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송파청소년수련관 유아체능단,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 진행

2016-03-25 10:32
한국청소년연맹 제공
  •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에 참여한 송파청소년수련관 유아체능단 아이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5일 -- 송파청소년수련관 유아체능단 소속 아동 42명이 543,370원의 성금을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 ‘희망사과나무’에서 나눔과 배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에 전달하였다.

지난해 연말, 송파청소년수련관 유아체능단은 소속 아동들에게 나눔과 배려에 대한 교육의 일환으로 소외 청소년을 집중 지원하는 희망사과나무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난 2개월여의 기간 동안 모금된 저금통은 다시 희망사과나무로 전달되어 학대 피해 아동의 긴급 의료비로 쓰여질 예정이다.

유아체능단 담당교사는 “희망사과나무 나눔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인성 지도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희망사과나무는 어린 아이들에게 나눔에 대해 교육하는 것뿐 아니라 작은 것이라도 실제 나누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나눔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후원한 것이 실제 어떻게 쓰이는지 안내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한다면 아이들에게도 나눔이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는 국내·외 극빈 지역 및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나눔과 배려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및 어린이집 등지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 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 근로청소년복지관을 비롯한 전국 21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청소년 인성교육의 중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과 인성함양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Email 보내기

운영본부
02-2181-748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