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BA, 서울지역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지방중기청 공동으로 ‘2016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선정된 기업에게는 R&D, 해외 마케팅, 지역 자율 프로그램 지원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 가능한 소수 정예 기업들에게 집중적이고 다양한 지원

출처: 서울산업진흥원
2016-03-28 08:00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28일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함께 ‘2016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서울 소재 우수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에서 추진하는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중 글로벌 도약 단계 사업으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혁신성을 겸비한 우수 강소기업을 발굴·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월드클래스 300 후보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SBA와 서울시, 지역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지방중기청이 지역 강소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강소기업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R&D 부문에 2년간 최대 6억원 이내(사업비의 65%), 해외 마케팅 부문에 3년간 최대 2억원 이내(사업비의 50∼70%)의 국비 지원은 물론 서울시의 기업수요 맞춤형 자율 프로그램에 따라 지원을 받게 된다.

참여 자격은 서울시에 본사가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2015년 기준 매출액 100억 원(소프트웨어 관련업체는 25억 원) 이상 1,000억 원 미만,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액 비중 10% 이상,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 8% 이상 또는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R&D 투자율 1% 이상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사업 참여업체 선정은 지역 내 글로벌역량진단 현장평가 및 대면평가(기업 역량, 성장 전략, R&D 혁신 역량, 기술 수준 등) 등을 거쳐 우선 지원 대상기업을 선발하고, 이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중앙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28일(월)부터 4월 4일(월) 17시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필수 서류를 서울산업진흥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관련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서울지방중기청,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언론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강소기업팀
박영건 책임
02-2222-428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강소기업팀
박영건 책임
02-2222-4281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