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산업진흥원, 21일 ‘비즈라인 자문단’ 위촉식 개최

출처: 서울산업진흥원
2016-06-22 09:30
  • 서울산업진흥원이 21일 비즈라인 자문단 위촉식을 가졌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6월 22일 --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이 창업 투자 네트워크 확대 및 서울시 창업 정책 개발 자문을 위한 ‘비즈라인 자문단’ 위촉식을 21일 5시 SBA스타트업센터ㅣ강남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위촉패 수여, 투자 동향 설명, 향후 추진 계획 협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SBA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창업 전문 플레이어와 SBA가 함께하는 자문단 운영을 통해 창업 지원 방향성을 수립하고, 창업 관련 정책과 제도 개선을 위한 창업 플레이어 간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 플레이어 연계를 통한 자문단 구축 및 창업 지원 현황에 대한 정기적 자문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란 창업 전문가, 투자자, 유관기관, 우수 기업 등 유망 스타트업을 고객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모든 기업 및 기관을 뜻한다.

비즈라인 자문위원은 △김진호 케이런벤처스 공동대표 △박성민 우리은행 전략기획부 부부장 △배기홍스트롱벤처스 대표 △배진환 메디치인베스트먼트 대표 △안춘상 서울투자파트너스 부사장 △양경준 케이글로벌앤파트너스 대표 △윤강훈 SJ투자파트너스 대표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 △이승헌 SL인베스트먼트 전무 △홍종국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대표 총 10명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다.

자문위원들은 정기적인 회의를 거쳐 창업 지원제도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창업 지원 방향 및 사업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엑셀러레이팅 기업 선발 및 지원을 위한 심의위원 활동과 엑셀러레이팅 기업에 대한 평가 및 피드백도 지원한다. 동시에 주요 비즈라인 행사 프로그램 진행 시에도 주요 플레이어로 참여하게 된다.

자문 분야는 △미래산업 △투자 동향 △글로벌 진출 등 3개 분야로 조성된다. 미래산업은 미래 유망 산업과 산업 동향에 따른 정책 방향, 투자 동향은 국내외 투자 현황과 향후 투자 방향, 글로벌 진출은 해외 창업 사례와 글로벌 진출 방향 등의 세부 내용으로 구성된다.

추후 자문위원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SBA 비즈라인 행사에서 내용 공유를 위한 발표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SBA는 비즈라인 자문단 운영으로 주요 플레이어를 연계해 ‘우수 기업’과 ‘플레이어’가 원하는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네트워킹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언론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청년창업팀
송유정 선임
02-2222-42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청년창업팀
송유정 선임
02-2222-4214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