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 몸문화연구소 11~15일 ‘몸과 폭력’ 주제 아카데미

출처: 건국대학교
2016-07-04 08:30
  • 5회 아카데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04일 -- 건국대학교 몸문화연구소(소장 김종갑)는 7월 11~15일 건국대 경영관 435호에서 ‘현대사회의 몸과 폭력’ 이라는 주제로 제5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왕따 문제에서부터 여성혐오, 데이트 폭력 등과 같은 매우 현실적인 사안들을 통해 폭력의 문제에 접근할 뿐만 아니라 성과 사랑, 폭력의 문제가 어떻게 중첩되어 억압의 체제가 되고 또 어떻게 문제 해결의 고리를 엮어나갈 수 있는가를 모색하는 자리다. 11일 김종갑 교수의 ‘왕따 만들기의 폭력’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12일 윤지영 교수의 ‘신화적 폭력으로서의 여성혐오’, 13일 서길완 교수의 ‘폭력적인 경험의 폭력성과 마주할 때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14일 최은주 교수의 ‘행복한 가족’ 신화와 폭력, 15일 서윤호 교수의 ‘데이트 폭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건국대 몸문화연구소는 몸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현상들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됐다. 현재 철학, 국문학, 영문학, 역사학, 정신분석학, 미학, 비평, 연극, 여성학, 의학 등 다양한 전공에서 몸과 관련된 연구를 하는 학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달 몸과 연관된 여러 현상을 주제로 정기 학회를 개최해 학술적 관심사를 나누고 있다. 또 저술 독회 모임 설립, 몸문화 총서 발간, 연 2회 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