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가든프로젝트, 2016년 봄 시즌 서울시 도시텃밭 조성사업 성공적으로 수행

도시농업, 복지를 넘어 생활 속 환경실천운동으로 전환해야

출처: 가든프로젝트
2016-07-27 10:00
  • 양천구 목동종합복지관의 옥상텃밭

  • 노원구 다운복지관의 옥상텃밭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27일 -- ㈜가든프로젝트(대표 박경복)가 서울특별시에서 진행한 ‘2016년 서울형 도시텃밭 조성사업’에 참여하여 봄 시즌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경제진흥본부 도시농업과(과장 송임봉)에서는 1월부터 자투리텃밭, 옥상텃밭, 싱싱텃밭, 상자텃밭, 학교텃밭, 자원순환형 텃밭 등 9개 분야의 도시농업 대상지를 발굴하여 도시농업 저변확산 및 공익적 가치 제고,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을 추진하고자 2016년 서울형 도시텃밭 조성사업을 시행하였다.

㈜가든프로젝트는 2016년 서울형 도시텃밭 조성사업 중 양천구에 위치한 서부여성발전센터, 목동종합사회복지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서대문구 홍은2동 노인복지센터, DMC 아파트 관리사무소, 노원구 다운복지관, 월계헬스케어센터, 동대문청소년수련관, 중랑구 상봉중학교, 용산구 청파초등학교, 남정초등학교, 후암동주민센터, 한강로주민센터 등에 각 공간의 성격에 맡는 도시텃밭을 성공적으로 조성하였다고 밝혔다.

가든프로젝트는 타 업체와 품질을 차별화하여 최고급 목재인 적삼목을 소재로 한 고유브랜드 프라나·베(PRANA·VE)를 보급하고 있다. 프라나·베란, 프라나·베지터블(PRANA·Vegetable)의 줄임말로 ‘생명의 에너지·채소’란 의미이며 텃밭에 필요한 각종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제품의 규격은 2.0m×1.0m×0.36m, 1.0m×1.0m×0.36m, 1.0m×0.5m×0.36m 등 3가지이며 주문자 맞춤형으로 제작, 보급하고 있다. 평상, 안내판 등 휴게시설과 더불어 빗물저금통을 함께 설치하여 도시에서 농사를 짓는 시민들의 편리성을 극대화하였다.

박경복 대표(조경학박사)는 2016 봄 시즌 상추와 고추재배 등을 끝내고 무, 배추 등 가을 김장 시즌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을 통해 취미생활을 넘어선 범국민 차원의 도시환경운동을 기대한다”며 “도시농업은 기후변화의 정도가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가든프로젝트 개요

(주)가든프로젝트는 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도시숲 조성, 빗물관리사업, 도시농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산림형 사회적기업으로서 박경복 대표가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가든프로젝트는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가든프로젝트
김규원 이사
02-2203-950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