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구스, 2016 해양플랜트전에서 세계 최대의 플라스틱 체인 선보인다

출처: 한국이구스
2016-09-22 14:40
  • 유지보수 및 부식 걱정이 없는 E4.350은 극한 환경에서 대형 호스와 케이블을 가이드 하는 해양 산업 적용에 매우 적합하다

  • 역곡률 반경을 이용해 양쪽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최대 540° 회전각의 원형 로터리 모듈 RBR

쾰른--(뉴스와이어) 2016년 09월 22일 -- 독일 기업 이구스가 2016 해양플랜트전에서 세계 최대 크기의 플라스틱 체인 E4.350을 선보인다. E4.350은 특대형 케이블과 호스를 열악한 기후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초대형 에너지 체인으로 현존하는 플라스틱 체인 중 가장 크다.

다양한 산업에서 점차 금속을 대신해 사용되고 있는 에너지 체인의 소재, 엔지니어링 폴리머의 장점은 무엇보다 금속 제품의 부식과 급유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것이다. 특히 조선소나 시추 설비처럼 대형 케이블 및 호스가 쓰이는 해양 플랜트 분야에서는 경량임에도 높은 강도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한국이구스는 이러한 해양 산업 적용을 위한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는 국내 무대로 2016년 OFFSHORE 해양 플랜트전을 선택했다. 해양 산업이 갖는 열악한 환경 조건을 대비할 수 있는 E4.350 모델을 선두로 회전 모듈 RBR과 GL승인 케이블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철강소에 쓰이는 기계 장비라 해서 반드시 강철을 사용해야 한다는 건 이미 구시대적 발상이 된 지 오래다. 특히 견고함과 작동 신뢰성이 우선시되는 에너지 공급 시스템에서는 더욱 그렇다. e체인 E4.350은 독일의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가 선박 크레인이나 시추 플랫폼에 쓰이는 대형 기계 및 설비 적용을 위해 설계한 제품으로, 대형 케이블과 호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둔다.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에너지 체인은 태양 광선에 대한 내성은 물론 부식에도 안전하며, 화학 물질이나 석유 및 각종 오일 접촉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자체 윤활 소재로 극심한 오염 환경 속에서도 사용 수명 내내 그리스나 오일을 급유할 필요가 없다. 이는 정기적인 유지보수의 필요성을 줄이고 사용 수명의 정확한 예측도 가능하게 한다.

◇개별적 분리 시스템과 글로벌 설치 서비스

모듈형 구조의 E4.350은 필요한 대로 길이를 쉽게 늘이거나 줄일 수 있다. 최대 6.5m의 비지지 거리와 100kg/m 이상의 충진 무게로 뛰어난 강도와 매우 높은 하중 용량을 제공한다. 350mm의 거대한 내부 높이와 함께 강력한 크로스바를 가진 E4.350은 충진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매 링크마다 장착 브래킷과 내부 분리대를 갖춰 개별적인 분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이동거리가 매우 긴 경우에는 롤러 e체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롤러 또한 트리보 폴리머 소재로, 급유와 유지보수 없이 운용되며 체인의 마모와 파열을 크게 줄이고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을 연장시킨다. 롤링 운용 시 마찰계수가 글라이딩 마찰 계수보다 약 75% 적기 때문에 체인 작동에 소모되는 에너지를 최대 57%까지 줄일 수 있다.

E4.350 단일 구성품 또는 케이블과 하네싱 커넥터를 연결한 완전 조립 시스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요청 시 이구스의 35개국 글로벌 네트워크로 전 세계 어떤 현장에서도 설치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훨씬 가볍고 견고

830평 규모의 업계 최대 실험실에서 수행되는 광범위한 테스트는 에너지 체인이 얼마나 견고한지를 잘 보여준다. E4.350은 175,000N 이상의 인장 및 파괴 하중을 문제없이 견뎌냈다. 그러나 에너지체인의 진가를 더욱 잘 보여주는 곳은 벨기에 앤트워프(Antwerp) 항구를 비롯한 전 세계 많은 선박, 해상 플랫폼의 실제 어플리케이션이다. 전체 150미터의 다리를 약 100kg/m의 호스와 함께 안전하게 이동하는 E4.350의 작동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2,95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5년 기준 5억 5천2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igus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gus.kr
언론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