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활연수원, 자활참여자 성장과 힐링 교육과정 운영

창의감성 프로그램 통한 감성회복과 재충전 기회 제공

2017-05-19 17:57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공
  • 제10기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

청주--(뉴스와이어) 2017년 05월 19일 -- 충북 충주시에 소재한 한국자활연수원(원장 이봉원)이 5월 18일부터 19일(1박 2일)까지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자활참여주민과 자녀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제10기 참여자 성장과 힐링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참여자 성장과 힐링 교육과정’은 지역자활센터* 자활참여 주민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성장을 돕는 교육으로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목으로 편성되었다.

*근로능력이 없는 저소득층에게 자활의욕을 높이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 수행

이번 교육과정은 구성원간의 의사소통 기법과 스트레스 해소, 자연휴양림에서 실시한 숲 체험과 공예품 만들기 등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강사진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미주 소장, 액션러닝 전문가 이민성 대표 등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성남만남지역자활센터 K(여, 58)씨는 “의사소통에 대한 강의를 통하여 동료들과의 대화와 소통에 관심을 갖게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한편 자활연수원은 ‘참여자 성장과 힐링과정’을 12월까지 23회(1기당 50명) 더 운영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교육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웹사이트: http://www.kohi.or.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