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소조선연구원-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 캠프 개최

조선업 퇴직자 재취업 발판 마련

출처: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2017-07-21 09:30
  • 조선업 경기침체와 일자리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자의 취업활동을 돕기 위한 2017년 제4차 조선산업 취업역량강화캠프가 7월 20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중소조선연구원이 행사 진행에 앞서 재취업 지원사업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 군산에서 진행된 제4차 조선산업 취업역량강화 캠프 참가자들이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입사지원서와 경력기술서 작성 등 중소조선업체에 재취업하기 위한 실무과정을 상담받고 있다

  • 2017년 제4차 조선산업 취업역량강화캠프 참가자들이 입사지원서 작성방법과 채용정보 검색방법 등 중소조선업 재취업을 위한 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7월 21일 -- 중소조선연구원(원장 김성환)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사장 오영교)은 조선분야 전문인력 재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7월 20일~21일 1박 2일간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했다.

조선산업 악화와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네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형조선소·중소조선기자재업체의 퇴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서 재취업 현황 및 진행절차와 채용 정보 검색 방법 입사 지원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재취업 지원 사업설명회도 진행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신청자에 한해 추가적인 1:1 컨설팅 및 재취업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안왕희 씨는 “개인적으로 재취업을 위한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컨설턴트 지도를 통해 방향을 잡고자 참가하게 되었다”며 “이번 캠프가 재취업을 위한 좋은 디딤돌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조선연구원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은 향후 목포(날짜 미정)에서 5차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접수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개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은 국민생활 및 산업전반에 대한 산업기술·융합분야 문화콘텐츠의 개발, 보급 및 서비스 등을 통해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친화적 기술·융합문화 조성에 기여위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언론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박성건
070-5050-917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박성건
070-5050-9172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