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3회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 11월 11일 개최

세계 40여개국 외국인들 각 나라의 민속음악예술 기량 겨루는 축제의 장
백두대간의 중심, 산소도시 태백에서 세계의 고유한 민속음악 공유

출처: 토브콤
2017-10-13 15:00
  •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 포스터

  • 지난해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 무대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3일 --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가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한 산소도시 태백에서 다음달 11일 개최된다.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는 국내 거주하는 아마추어 외국인 예술인이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국제민속음악제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토브콤은 11월 11일(토) 13시에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 또한 각 나라 고유 민속음악과 민속무용(춤)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세계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국제민속음악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부문은 전통민속음악과 민속무용(춤)으로 나뉘며, 국내 거주 외국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가별 참여팀은 2팀 이하로 제한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21일까지이며 다음날인 22일은 서울 동대문구민회관에서 리허설을 가질 예정이다. 본 음악제에 참여하는 외국인에게는 소정의 여비가 지급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및 토브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브콤은 이번 국제민속음악제가 전년도에 비해 더 많은 외국인이 참여 하여 세계속의 한국, 세계속의 태백이 되어 날로 발전해 나가는 문화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태백산국제민속음악제에서는 30여개 국가의 참여자들이 각 나라의 전통민속음악과 전통의상을 입고 출연하여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토브콤 개요

(주)토브콤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는 회사로서 1998년 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가수 음악 기획과 음반 제작, 콘서트 등 공연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국악록밴드 ‘고스트윈드’, 팝페라가수 ‘나우’, 7080그룹사운드 ‘건아들’, 락발라드 ‘누크’, ‘하이지’, 팝페라가수 바리톤 ‘강태욱’, 전자현악연주 ‘스페이스캣’, 국악연주 ‘그루터기’ 등 이외 10여팀이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bcom.net
언론 연락처

토브콤
이종석
02-413-2440
이메일 보내기

접수문의
033-550-208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