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J제일제당, 국내 최대 규모 ‘2017 서울 카페쇼’ 참가

카페 소재 브랜드 ‘메티에’ 행사 부스 운영, 자체 개발한 다양한 제품 소개 및 시음행사 진행
카페 디저트 시장 매출 활성화 위해 카페 음료와 잘 어울리는 ‘쁘띠첼’ 활용 레시피 소개

출처: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7-11-10 09:00
  • 2017 서울 카페쇼 내 제일제당 부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10일 -- CJ제일제당은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 카페쇼’에서 카페 소재 브랜드 ‘메티에(METIER)’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2017 서울 카페쇼’는 커피, 디저트, 프랜차이즈 등 커피와 카페 관련 사업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약 600여 관련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약 16만 명의 방문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메티에’ 체험관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시럽, 파우더, 소스 등 30여종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바텐더, 바리스타, 연구원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시음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겨냥해 주력 제품인 ‘메티에 뱅쇼 향시럽’과 ‘메티에 히비스커스 향시럽’ 등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들을 선보인다.

시음행사는 2015년 월드 칵테일 챔피언인 손석호 바텐더, 2016년 월드 라떼 아트 챔피언인 엄성진 바리스타, 커피 칵테일 대회인 굿스피릿 2016년 챔피언 차유남 CJ제일제당 소재식품 연구원, 독창적인 음료를 선보이는 월드 시그니쳐 배틀 2016년 챔피언 고은미 바리스타 등이 시연한다.

카페 디저트 시장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메티에’와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 제품을 연계한 레시피도 선보인다. 푸딩, 젤리, 미초 등 쁘디첼 제품과 메티에를 활용한 다양한 카페 디저트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인 ‘쁘띠첼 뉴욕치즈 푸딩’에 메티에 파우더와 시럽으로 만든 캐러멜 소스를 뿌린 푸딩이 대표 메뉴다.

CJ제일제당은 레시피 시연을 통해 카페에서 간편하게 근사한 푸딩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릴 예정이다. 쁘띠첼은 현재 투썸 플레이스, 스타벅스 등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에 푸딩을 납품하며 카페 디저트 시장에 푸딩 메뉴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김재민 CJ제일제당 카페소재사업팀 팀장은 “서울 카페쇼가 커피 관련 산업이 한 데 모이는 대규모 행사 참가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에게 ‘메티에(METIER)’를 알릴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커피 소재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티에(METIER)’는 CJ제일제당이 2014년 출시한 프리미엄 커피 소재 브랜드로 카페용 시럽, 파우더,소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은 투썸플레이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 납품한 노하우와 64년 전통의 설탕 제조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메티에를 개발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언론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채민수
02-6740-13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