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싱가포르항공, 최신 기내 좌석 적용된 A380 항공기 공개

약 8억5천만 달러 투자, 4년간의 개발 과정 거쳐 신규 기내 좌석 첫 공개
고급스럽고 안락한 좌석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차별화된 비행 경험 제공

출처: 싱가포르항공
2017-11-10 10:01
  • 최신 기내 좌석 적용된 A380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10일 -- 싱가포르항공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미디어 런칭 행사에서 최신 기내 좌석을 처음 공개했다. 신규 기내 좌석은 싱가포르항공의 신규 A380 항공기에 적용되며, 12월 말부터 싱가포르-시드니 노선에 투입된다.

싱가포르항공은 총 18대의 A380 항공기에 약 8억5천만 달러를 투자해 스위트, 비즈니스 클래스 등 기존 좌석들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신규 좌석을 도입한다.

‘개인적 공간, 차이를 경험하라’라는 주제 아래, 새롭게 도입되는 기내 좌석 및 서비스들은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더 넓은 공간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투입되는 A380 항공기는 총 417석으로 스위트 6석, 비즈니스 클래스 78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44석, 이코노미 클래스 343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그레이드된 싱가포르항공의 스위트(Suite)는 기내 2층 앞쪽에 넓게 위치해 고급스러운 안락함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제공한다. 좌석마다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독립된 180° 수평 침대(Full Flat Bed)와 전자동 고급 가죽 의자가 비치돼 있다. 또한 파트너와 함께 탑승할 경우 양 복도 좌석에 있는 2개의 스위트를 합치면 더블 사이즈 침대 스위트로 조정된다. 침대는 완벽하게 접혀 보관되어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더욱 넓은 개인 공간이 확보될 수 있다.

각 좌석은 100년 이상의 기술력을 가진 이탈리아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의 고급 천연가죽으로 마감되었고135도에서 270도까지 회전, 45도 기울기가 가능하여 승객들은 편안하게 휴식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승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는 32인치 풀 HD 모니터가 장착되어 어떤 자세에서도 편하게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이외에 개인 옷장, 맞춤형 핸드백 보관함이 구비되어 있고 고급 솜이불과 잠옷, 슬리퍼, 안대 등을 제공되어 최적의 숙면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약 63센티미터 너비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은 스위트와 함께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 천연가죽으로 마감되었고 등받이 기능 향상을 위해 측면 쿠션이 장착되어 있다. 뒤로 젖히면 약 198센티미터 길이의 편안한 180° 수평 침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침대보, 이불, 베개 등이 제공되어 더욱 편안한 수면 환경이 조성된다.

또한 안락함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코쿤 모양의 좌석은 얇고 강한 탄소섬유 복합소재로 제작되어 좌석 하부에 풀사이즈 기내용 캐리어와 노트북 가방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중앙좌석 간의 분리패널을 완전히 내릴 경우 더블베드로 만들 수 있어 가족 등 동반자와 여행하는 승객에게 이상적인 공간이 된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다. 각 좌석의 너비는 약 50센티미터로, 소음 차단 헤드폰과 HD 모니터를 제공해 승객들이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비행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항공기 앞부분에 별도의 독립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승객들에게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며, 또한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더욱 넓혀 여행객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종아리 및 발 받침대, 개인 전력 공급, USB 포트 2개 등이 갖춰져 승객들이 기내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쾌적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더욱 넓어진 개인 수납공간으로 승객들은 기내에 개인 짐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은 최신 디자인 기술과 인체공학을 참고해 제작되어 승객들에게 더 넓은 개인 공간과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각 좌석은 확장된 종아리 받침대와 편안하게 발을 둘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등받이에는 접이식 날개를 통해 6개 방식으로 조정 가능한 머리 받침대가 있다. 승객들은 11.1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통해 핸드셋 없이 싱가포르항공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크리스월드(KrisWorld)를 즐길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의 A380에 탑승하는 고객들은 싱가포르항공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리스월드(myKrisWorld) 를 통해, 새로운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리스월드(myKrisWorld) 는 항공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고객의 선호하는 콘텐츠와 시청기록 등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회원들은 개인별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 유형을 등록해 둘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고춘퐁(Goh Choon Phong) 싱가포르 항공 CEO는 “이번 최신 기내 좌석 도입은 싱가포르항공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의 결과다”며 “싱가포르항공은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항공사로서 고객에게 경험해보지 못한 맞춤형 서비스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2007년 10월 싱가포르-시드니 노선에 세계 최초로 A380을 도입한 이후 베이징, 프랑크푸르트, 홍콩, 런던, 멜버른, 뭄바이, 뉴델리, 뉴욕, 오사카, 파리, 상하이와 취리히 노선에서 A380을 운항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싱가포르항공 홍보대행
KPR
노태주 AE
02-3406-218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