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 장다영 학생, 대한민국패션대전 은상 수상

출처: 건국대학교
2017-11-14 09:39
  •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장다영 학생이 8일 강남구 학여울 전시장에서 열린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14일 --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장다영(의상디자인 2, 23)학생이 8일 강남구 학여울 전시장(SETEC)에서 열린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패션 디자인 분야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컨테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에는 ‘한국 건축물에 대한 재해석’을 주제로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총 618명이 신청해 5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16명이 선정됐다.

장다영 학생의 은상 작품 ‘창덕궁, 기상을 보다(the creature of korean identity)’는 기개를 상징하는 기와의 실루엣과 정갈함에서 나오는 멋을 창틀의 텍스처로 표현하고, 다양한 소재와 색감으로 창덕궁의 기상과 섬세함의 양면성을 표현해 현대적인 한국미를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장 학생은 “한국 건축물 중에서도 특히 창덕궁에 매력을 느껴 ‘창덕궁, 기상을 보다’는 주제로 디자인 했다”며 “서민적이고 소담한 멋을 칼라나 소매 등에 담았고 가방이나 가면과 같은 악세서리를 활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 학생은 “도와주신 모든 분들과 스튜디오 식구들, 강정현 교수님께 감사하다”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열정적으로 노력해 좋은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 수상자 전원에게는 패션스타트업지원금과 3개월간의 패션업체 인턴쉽, 패션비즈니스 기반 교육,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또 수상자들이 디자이너로 정착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