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임하이글로벌, 빅뱅 태양 등 한류스타와 연계한 ENT Cash 프로젝트 발표

엔터테인먼트와 4차산업의 핵, 블록체인기술의 만남

출처: ENT
2017-11-14 17:00
  • 에임하이글로벌 왕설 대표는 ENT Cash가 스타 연예인 전용 대용화폐를 지원하는 스마트 지불 플랫폼이 될 수 있다며 스타 연예인의 상업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것이라 소개했다

  • ENT는 태양 2017 월드 투어 WHITE NIGHT의 지원 파트너이다

마카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14일 -- 2017년 한국에서 첫 번째로 시도되는 ‘엔터테인먼트 연계-블록체인프로젝트’인 에임하이글로벌의 ‘ENT Cash’가 빅뱅의 멤버 태양의 10월 21일 마카오 콘서트 중 별도의 발표회에서 ‘한류스타와 ENT cash를 접목하는 서비스에 대해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콘서트의 주최사이자 세계적인 기획사 LIVE NATION 또한 ENT cash를 언급한바 있으며 에임하이글로벌은 이를 발판으로 향후 티켓정보 등록, 판매금액 계산, 팬들의 티켓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어플리케이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블록체인기술을 응용한 ENT Cash가 국내외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을 촉진하고 확장성과 수익성이 보장된 한류문화에 다양한 블록체인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는 시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ENT cash가 주요한 지불 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된다면 이러한 시장에서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첫번째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표회 중 한국의 코스닥 상장사 에임하이글로벌 대표와 ENT프로젝트의 발기인을 함께 맡고 있는 왕설 대표는 ENT가 무엇인지, 앞으로 사용되게 될 상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왕설 대표는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ENT Cash를 통해 많은 스타 연예인 들의 팬덤 문화에 편리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고 이를 위해 다수의 엔터테인먼트회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하여 콘서트 티켓 판매, 음반 발매 및 파생상품까지 ENT Cash로 지원하여 팬덤 문화가 하나의 산업, 경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활용가치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시가가 2조 달러를 넘어섰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소비재로 사용되며 디지털자산지불 운용에 대한 막대한 수요를 지니고 있는 시장이다. 만약 전세계 글로벌 스타들이 ENT를 통해 자신만의 가상화폐를 발행하여 팬들과 스타들이 ENT 생태를 통해 교류하고 소통한다면 아직은 일반인들에게 개념조차 생소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적으로 이행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또한 10월 중순 중국의 남경에서 일본의 유명한 영화배우인 마리아 오자와가 ENT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의향을 밝혀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화제인물이 되었고 언행 하나하나에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ENT자체가 연예계스타들의 문제를 해결했고 앞으로 스타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심을 점점 더 많이 받게 될 것이라 기대한 바 있다.

이렇듯 에임하이글로벌의 블록체인기술기반 ENT Cash는 한국 최초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체 내지 블록체인 업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돌풍을 가지고 올 것이다.

◇블록체인기술-ENT Cash

블록체인의 최대특징은 분산화 되어있다는 점이다. 전체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참여 노드로 유지하고 보호되며 분산화 된 조직에서 보호된다. ENT는 블록체인의 응용으로 체인상의 모든 데이터들은 전부 추적되며 모든 활동내역들은 투명하게 공개되고, 막후조작을 철저하게 단속한다. 이 제품은 우선적으로 스타들의 콘서트, 굿즈 판매 시 응용될 것이며 실제경제 및 지불시스템, 신용시스템과도 결합될 것이다. 블록체인기술의 분산화 컴퓨팅 장점을 이용하여 현재의 화폐 및 지불시스템의 결함을 보완하고 거대한 상상력을 지닌 엔터테인먼트 소비시장에 극대한 지불 수요를 창조할 것이다.

◇호주 Hcash와의 전략적 협력

호주의 Hcash 재단은 일찍이 에임하이글로벌의 ENT프로젝트를 지지하며 ENT에 기술지원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호주의 첫 번째 블록체인 응용 프로젝트로서 Hcash는 많은 기술적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디지털화폐 항목인 Hcash는 암호화 기술뿐 아니라 구체적인 앱 시나리오도 있다. 또한 호주의 수많은 상가에서도 알리페이와 위챗의 통합접근 및 디지털 자산의 저당도 실현했다.
 
동시에 ENT발표회에서 중요한 내빈이자 Xi'an Ziggurat Internet Technologies Co.Ltd 와 INK의 창시자인 선송도(宣松涛)는 ENT에 기술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발표회에서 ENT에 기술상의 기초단계 지원을 하여 기술팀의 모든 블록체인의 가장 핵심적인 기술적 개념을 결합하여 이러한 우수한 특성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Ziggurat Internet Technologies와 INK는 중국내 알려진 기술팀인 ‘墨链(InkChain)’에서 시작되었으며 각 고교와 인터넷기업 출신의 IT엔지니어들이 많이 속해 있으며 블록체인기술의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선송도는 ENT가 현단계의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통합할 뿐 아니라 코드를 개발하여 더 많은 기술진들이 코드의 건설과 유지보수과정에 참여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ENT 홍보대행
인스팅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홍콩
phoenix.lai@instinctif.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