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신사업자의 94%, 5G 배치시 클라우드 RAN 사용 계획

전세계 50여개 주요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출처: Mavenir Systems Inc.
2017-11-30 11:25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7년 11월 30일 -- 통신서비스제공업체(Communications Service Providers)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고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학을 재정의하는 데 주력하는 마베니어(Mavenir)가 새로운 글로벌 5G 사업자 설문조사(5G Operator Survey) 결과를 발표했다.

2017년 11월 헤비리딩(Heavy Reading)이 완료한 이 설문조사 결과는 50여개의 전세계 주요 통신서비스제공업체(Communications Service Providers, 이하CSP)의 5G 배치 및 개발계획과 관련한 중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내용 중 하나로, CPS의 대부분인 94%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5G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 RAN(Cloud RAN) 아키텍처를 배치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가브리엘 브라운(Gabriel Brown) 헤비리딩 수석 애널리스트는 “조사 결과 5G 배치 아키텍처에서 클라우드 RAN에 대한 강한 선호도가 드러났다. 이 응답은 통신업체들이 고급 4G 및 5G 네트워크를 배치하면서 이 아키텍처가 널리 채택될 것임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고급 4G를 기반으로 5G를 구축하는 전략을 통해 5G를 혁명적이라기보다는 진화된 기술이라고 보는 관점이 압도적이었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CEO는 “이러한 이동통신사업자들을 위한 5G 전략은 고급 4G를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이며 이러한 진화적인 전략은 현재의 결정이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정확히 설명해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 조사에 따르면 4G/5G 배치 아키텍처로 클라우드 RAN에 대한 선호도가 강력하다”며 “이는 이동통신사업자들이 마베니어의 클라우드RAN 배치를 통해 Capex(자본지출)에서 49%, Opex(운영비용)에서 31%를 절감[1]한 사실을 또 한번 뒷받침한다”고 밝혔다.

브라운은 “이동통신사업자들은 생태계 전반에서 혁신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개 표준을 선호한다”며 “설문조사 결과 이러한 성향이 RAN 및 핵심 도메인에도 적용된다는 점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다른 주요 내용으로는 가까운 미래에 예상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 사용량에 대처하기 위해 CSP들이 SDN(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를 배치하려는 의향이 있었다. 각자의 SDN 전략이 매우 다양하지만 응답자들은 대체로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에서 구축된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slicing) 및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플랫폼이 성공적인 5G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인식했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RAN은 네트워크의 종단까지 가상화를 확대하고 독점적인 솔루션으로 현재 요구되는 대역폭의 10%에서 원격무선유닛(Remote Radio Units, RRUs)이 이더넷 프론트홀(Ethernet Fronthaul, FH)을 통해 가상화된 클라우드 베이스밴드 유닛(Cloud Base Band Units, vBBU)과 연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략적인 차별화를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RAN은 이전에 배제됐던 프론트홀 솔루션 사용 및 COTS(상용기성품) 프로세서에서 무선 인터페이스의 프로세싱을 개시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모두 TCO(총소유비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contactus@mavenir.com)로 문의.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는 전문기업이다. 마베니어의 솔루션은 100 % 소프트웨어 기반의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5G를 촉진한다. 마베니어는 VoLTE, VoWiFi, Advanced Messaging(RCS), Multi-ID, vEPC 및 Cloud RAN에서 업계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130여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며 전세계 가입자의 50 %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서비스 민첩성, 유연성 및 속도를 향상시키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와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웹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마베니어는 NFV 진화를 추진하는 솔루션을 통해 매출 창출, 비용 절감 및 수익 보호를 위한 CSP 솔루션을 제공한다.

Mavenir, M 로고 및 Cloud 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가 소유하고 있는 상표이다.

© 2017 Mavenir Systems, Inc. 판권 소유. 무단 전재 금지.

[1] 마베니어 TCO 연구(http://info.mavenir.com/cloudran-tco-white-pape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90051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한나 로크(Hannah Locke)
mavenir@hotwireP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