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2위 기록

국민권익위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농식품부 산하기관 최고 등급 달성

출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7-12-07 14:30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07일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200명 이하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공동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며 공공기관 임직원의 청렴 및 부패 수준을 객관적, 과학적으로 진단하는 제도다.

농정원의 내부 청렴도는 2016년 3등급(15위)에서 1등급(1위)으로, 종합 청렴도는 4등급(18위)에서 2등급(2위)으로 수직 상승했다. 특히 올해 실시된 ‘청렴도 조사’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첫 번째로 시행된 평가다.

농정원은 최근 3년간(2014~2016년)의 농정원 청렴도 평가 결과는 4등급이었다며 이후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임·직원이 끊임없이 노력했다고 밝혔다.

먼저 기관 핵심 가치에 ‘청렴’을 반영하고 청렴 교육을 강화하여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였고, 기관의 반부패 시스템을 확립하기 위해 직급별 간담회, 청렴 지킴이* 등을 운영하여 조직 문화, 예산 집행, 일하는 방식 등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했다.

*청렴 지킴이: 농정원의 관행적인 조직 문화와 업무 처리 방식을 개선코자 신입 직원으로 구성한 조직

또한 외부 고객에게 농정원의 청렴 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청렴 해피콜* 서비스 및 현장 밀착 간담회, 청렴 서한 발송 등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청렴 해피콜 서비스: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 처리 후 담당자의 청렴도 및 친절성을 전화를 통해 모니터링 하는 방법으로 불합리한 부분이나 불만족 사항을 수렴할 수 있는 장치

박철수 원장은 “이번 평가는 전 직원이 반부패·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종합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더욱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 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언론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