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레노버, CES 2018서 ‘현실’을 더 좋게 만드는 호주머니형 기기·PC 및 가정용 제품 발표

인공지능·증강현실·가상현실, 지능적 기술 제품 및 강력한 파트너십 통해 미래를 개조

출처: Lenovo
2018-01-10 04:1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10일 --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 0992)(Pink Sheets: LNVGY)가 호주머니형 기기에서 PC 및 가정용 제품에 이르는 ‘현실’을 더 좋게 만드는 새로운 지능적 디바이스의 포트폴리오를 위한 2018년 기술 혁신 비전을 CES 2018에서 제시한다.
 
가상현실(VR)은 VR제품의 소비와 창작이 새로 증가함에 따라 더욱 좋아지고 있다. 데이드림(Daydream™) 헤드셋이 장착된 ‘레노버 미라지 솔로(Lenovo Mirage™ Solo)’는 그 어느 때 보다 가장 단순한 방식으로 VR 경험을 하게 한다. 이 헤드셋은 주력 소비자들이 혼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디자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몰입적 VR을 제공한다. 데이드림 기능이 있는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Lenovo Mirage Camera)’를 사용하면 기억할 만한 순간을 포착하여 헤드셋을 통해 3D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사진 전문가들은 ‘레노버 C220(Lenovo C220)’ 스마트 글라스를 이용한 증강현실(AR)을 통해 작품을 변형할 수 있다. 손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단안의 이 경량 A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서비스 태스크와 숙달 훈련 등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가정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내장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Lenovo Smart Display)’를 통해 더욱 개인화되고 편리하며 공유된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회사는 노트북PC에 더 새로운 지능을 추가했다. 항상 켜 있고 항상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분리가 가능한 2개 시스템 일체형(2-in-1) ‘믹스 630(Miix 630)’은 LTE[1]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같은 이동성, 동영상을 최고 성능으로 최대 20시간 동안 재생[2] 할 수 있는 배터리 그리고 윈도 10S(Windows® 10S) PC에서 기대할 만한 생산성을 제공한다. ‘씽크패드(ThinkPad)’는 X1라인을 개조하고 X, T 및 L 시리즈를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기 시작했다. 또 회사는 사용자들이 윈도10 PC에서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에 있는 하나의 앱을 통해 파일과 설정된 환경을 한 PC에서 다른 PC로 쉽게 이동시키고 안전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확인하며 PC진단과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한다.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또는 더 스마트한 기능이건 가릴 것 없이 ‘현실’이 이보다 더 신날 수는 없다.

최고조에 달한 협력: ‘모토 모드’ 신제품 및 인디고고와 함께 추진하는 개발자 챌린지(Developer Challenge)

모토로라(Motorola)는 ‘모토 모드(Moto Mods) 제품군에 추가하여 개발자들이 개발한 새로운 ‘모드’ 2종을 선보였다.

‘바이털 모토 모드(Lenovo Vital Moto Mod)’는 ‘모토 모드’ 크기의 통합된 단일 기기로서 다섯 가지 활력징후를 쉽게 측정할 수 있게 하는 첨단 센서 기능을 갖고 있다. ‘모토z(moto z)’를 사용하면 심박수, 호흡수, 맥박 산소포화도(Pulse Ox), 핵심 체온과, 손가락을 통한 최초의 혈압 측정 기술로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을 정확히 측정하는 등 다섯 가지 활력징후를 측정할 수 있다.

인디고고(Indiegogo)와 함께 진행한 ‘2017년 트랜스폼 더 스마트폰 챌린지(2017 Transform the Smartphone Challenge)’의 최우수상을 받은 ‘리버모리엄 슬라이더 키보드 모토 모드(Livermorium Slider Keyboard Moto Mod)’는 쿼티(QWERTY) 슬라이더 키보드를 완전히 제공하여 터치 스크린이 타이핑 요구 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때 ‘모토 z’ 스크린을 최대 60도까지 기울일 수 있게 한다. 또 모토로라와 인디고고는 ‘모토 모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개발자들에게 개념을 상용화하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구상할 기회를 주기 위해 트랜스폼 더 스마트폰 챌린지를 다시 한번 추진한다.

결합을 통한 향상: 데이드림 헤드셋이 장착된 레노버 미라지 솔로+레노버 미라지 카메라

미라지 솔로 독립형 VR 헤드셋과 레노버의 미라지 VR180 카메라의 가상현실(VR)이 다르게 구현되기 때문에 VR에 관심이 많은 대중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원활한 방식으로 콘텐트를 소비하고 창작할 수 있게 한다.

PC나 핸드폰은 와이어가 없어서 독립형 데이드림 헤드셋이 세계 최초로 편안함과 단순성을 제공한다. 구글 데이드림의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월드센스(WorldSense™) 모션 트래킹 기술을 사용하면 최초로 몰입하는 사람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월드센스를 사용하여 마력이 있고 현실을 거역하는 콘텐트의 대규모 라이브러리를 이리저리 움직이면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기대거나 재빨리 회피하거나 또는 수그릴 수 있게 된다. ‘레노버 미라지 솔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VR(Qualcomm® Snapdragon™ 835 VR)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몰입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야구 배트, 조향 핸들 또는 적합한 앱 등 무선 데이드림 조절기를 가지고 더욱 현실과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제는 누구나 데이드림 기술이 채용된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를 가지고 자신의 VR 콘텐츠를 만들고 필요할 때 마다 일생에 한번뿐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초점을 맞춰 셔터만 누르면 되는 호주머니에 들어갈만한 크기의 이 카메라는 2중 13MP 어안 카메라와 180x180° 시야각 기능이 있어서 3D사진과 동영상을 찍는데 필요한 기술을 단순화한다. 회사는 자신이 만든 VR 콘텐츠에 접근하고 즐길 수 있게 하는 툴을 만들고 있다.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개인 구글 포토(Google Photos™)와 유튜브(YouTube™) 계정에 업로드하여 시청하고 공유하며 데이드림 헤드셋이나 이미 갖고 있을 가장 인기 있는 VR 헤드셋을 가지고 ‘미라지 솔로’를 통해 표준 브라우저로 볼 수 있다. 이 제품에는 고품질 2중 카메라, 내장형 와이파이 및 LTE 버전의 X9 LTE 셀룰러 모뎀 기능이 있는 퀄컴 커넥티드 카메라 플랫폼(Qualcomm Connected Camera® Platform)이 탑재돼 있다.

인공지능(AI)학습 및 증강현실(AR) 기능이 있는 뉴 글래스 C220(New Glass C220) 솔루션

글래스 유닛(Glass Unit)과 포켓 유닛(Pocket Unit)으로 구성된 ‘레노버 뉴 글래스 C220(Lenovo New Glass C220)’ 시스템은 AI기술을 사용해 실제 사물을 인식하고 확인하여 작동한다. 무게가 60g밖에 안 되는 경량의 글래스 유닛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다. 이는 한쪽 눈으로 AR 장면을 보면서 다른 쪽 눈은 실제 세계를 볼 수 있게 한다. 스마트폰에 LNV앱(AH 클라우드)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포켓 유닛을 스마트폰에 꽂으면 된다. ‘뉴 글래스 C220’은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일에서부터 손을 대지 않으면서 원거리에 있는 동료와 함께 고장난 장비를 단계적으로 확인, 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시와 설명을 해주는 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과 학습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 ‘뉴 글래스 C220’은 소음 방지 상호작용, 모바일 컴퓨팅, 맞춤형 ‘모드’ 등의 기능을 가진 몸에 착용 가능한 AR 터미널 기기이다.

‘레노버 NBD AH 클라우드 2.0(Lenovo NBD AH Cloud 2.0)’은 AR,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플랫폼이다. 이는 현지 직원들의 업무 숙지와 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H 클라우드’는 증강형 인간(Augmented Human)의 개념을 준용하여 산업시설의 원격 유지관리, 지능적 명령 및 처리(dispatch), 3D진단, 지능적 관광 및 기타 분야에 적합하다. 동영상 통신 시스템은 다수를 위한 양방향 동영상을 포함하는 케플러(Kepler)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고 작업 흐름 관리 시스템은 타이탄(titan) 기술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능력이 없어도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마틴(martin) 기술에 바탕을 둔 지능적 탐지 시스템은 이미지 사용 방법을 훈련 받은 후에 다양한 형태의 사물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게 한다.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Lenovo Smart Display)로 하루를 더욱 스마트하게 시작하고 마무리해 보라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고 직감적으로 기술을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이 디스플레이는 조명, 난방 및 기타 연결된 스마트한 가전 기기를 음성이나 터치 방식으로 제어하는 통제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구글 맵(Google Maps™)에서 원하는 방향을 찾고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며 구글 듀오(Google Duo™)를 통해 친구와 영상 통화를 하고 음악을 듣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8인치 스크린과 10인치 스크린 모델이 있으며 퀄컴 홈 허브 플랫폼(Qualcomm® Home Hub Platform)이 채용됐다.

항상 켜 있고 항상 연결돼 있는 PC

‘믹스630(Miix 630)’을 통해 PC의 이동성을 한 단계 높였다. 분리가 가능한 2개 시스템 일체형의 이 PC는 노트북 PC의 성능에 대한 기대를 뛰어 넘는다. 이 제품은 항상 켜 있는 윈도 10S 노트북 PC의 유연성과 생산성, 그리고 항상 연결된 스마트폰의 이동성을 제공한다.[1] 이제 최대 20 시간 분량의 로컬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Wi-Fi 대신 고속 4G LTE[2]를 사용할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 모바일 PC(Qualcomm Snapdragon 835 Mobile PC)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믹스630’은 두께가 15.6 mm(0.6인치), 무게가 1.33kg(2.93파운드)인 경량 모바일 기기이다. 이 PC에는 윈도 10S와 코타나(Cortana®)가 탑재돼 있어서 음성을 이용해 개인 디지털 비서(assistant)에 접근하고 윈도 헬로(Windows Hello™)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다.
 
점점 더 반응 속도가 빠르고 스마트한 ‘씽크패드(ThinkPad)’ 제품 라인

‘씽크패드’ 브랜드는 전문 직업인을 위한 노트북 PC의 황금 표준을 계속 재정의하고 있다. 회사는 변화해 나가는 작업 환경에 대응해 ‘X1’라인 전체의 디스플레이, 개인비밀 보호, 연결성에 혁신 기술을 추가하고 있다. 회사는 13인치 디자인에 3K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글로벌 LTE-A 연결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X1 태블릿(X1 Tablet)’을 내 놨다. ‘X1 카본(X1 Carbon)’과 ‘X1 요가(X1 Yoga)’에는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내장하고 ‘돌비 비전 HDR(Dolby Vision HDR)’[3]을 지원하는 고급 디스플레이를 추가하여 믿기 힘들 정도로 우수한 화질과 ‘씽크셔터 카메라 프라이버시(ThinkShutter Camera Privacy)’기능을 제공한다. 끈끈한 노트 커버가 더 이상 필요 없다. 또 회사는 ‘X1 카본’의 터치 스크린 모델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배터리 수명이 최대 15시간이나 되는 14인치 업무용 노트북 PC를 더욱 애용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전반에 걸쳐 ‘X280’, ‘X380 요가’, ‘T480’, ‘T480’ 제품군, ‘T580’, ‘L380’, ‘L380 요가’, ‘L480’, ‘L580’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특히 외근자용 제품인 ‘X280’은 무게를 2.56파운드로 낮췄고 ‘T480’은 측면 결합의 적외선 카메라와 글로벌 LTE-A 기능이 있고 배터리 수명이 무려 27시간[4]이나 되어 제품 표준을 다시 작성했다. ‘T480’ 제품군들은 우수한 성능에 무게를 동급 최저로 낮췄고 ‘T580’은 속도가 더 빠른 메모리, 2중 저장 장치 및 새로운 결합(docking) 기능을 추가해 전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했다.
 
계속 일하지 않고 여러 개의 스크린이 필요할 때는 ‘레노버 선더볼트 3 그래픽스 도크(Lenovo Thunderbolt™ 3 Graphics Dock)’ 신제품을 통해 3개의 4K 디스플레이를 선택된 레노버 PC에 연결하여[5] 동시에 파노라마 영상을 보고 개별 그래픽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PC를 충전할 수 있게 한다. 그래픽스 도크를 통해 ‘아이디어패드720S(IdeaPad™ 720S)’와 윈도 믹스드 리얼리티(Windows Mixed Reality)[6]용 몰입적 ‘레노버 익스플로러(Lenovo Explorer)’ 헤드셋을 연결하면 PC경험을 업그레이드하여 VR게임을 즐기고 홀로 투어(holo-tour)를 통해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제품의 가격 및 판매 시기에 관한 정보는 http://news.lenovo.com/CES2018 참조.

추가 블로그

데이드림을 채택한 레노버 미라지 솔로: http://blog.lenovo.com/en/blog/cut-the-cables-and-immerse-yourself-in-virtual-reality-like-never-before-wi
데이드림을 채택한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 http://blog.lenovo.com/en/blog/the-lenovo-mirage-camera-with-daydream-allows-everyone-to-share-their-own-v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http://blog.lenovo.com/en/blog/seeing-is-believing-on-the-new-lenovo-smart-display-with-the-google-assista
레노버 믹스630: http://blog.lenovo.com/en/blog/always-on-and-always-connected-meet-the-new-lenovo-miix-630-2-in-1-detachab
씽크패드X1 패밀리: http://blog.lenovo.com/en/blog/eye-popping-laptops-from-lenovos-latest-thinkpad-x1-series
씽크패드X, T, L 시리즈: http://blog.lenovo.com/en/blog/lenovo-introduces-its-most-complete-thinkpad-portfolio-with-2018-lineup

[1]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셀룰러 데이터 구매 계획이 필요하다. 추가적인 조건 및/또는 요금이 적용된다. 연결 속도는 지역, 환경, 네트워크 여건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2] 현지 동영상 재생 시 배터리 수명이 최고 20시간 되려면 유닛이 퀄컴 스냅드래곤 835 SoC, 4gb RAM 및 128gb UFS 스토리지로 환경이 설정돼야 한다. 연속 FHD 동영상 재생, 1080p(1920x1080) 해상도, 밝기가 150nit, 시스템 오디오 수준이 17%, 플레이어의 오디오 수준이 100%, 로컬 저장장치에 있는 동영상의 전체 스크린을 통한 재생, 헤드폰 부착, 무선 통신을 켰지만 연결을 시키지 않는 등의 상태에서 배터리 수명을 실험했다. 모든 배터리 수명 시간은 근사치이다. 실제 배터리 성능은 다를 수 있으며, 제품 환경 설정, 사용 방법, 소프트웨어, 운용 조건, 무선 기능, 전력 관리 환경 설정, 스크린의 밝기 및 기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배터리 최대 용량은 사용 시간과 사용량에 따라 자연적으로 감소한다.

[3] 돌비 비전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된다.

[4] BAPCo 모바일마크 2014(BAPCo MobileMark 2014)를 이용하여 측정한 결과

[5] ‘레노버 선더볼트 3 그래픽스 도크’는 8세대 인텔 코어i(Intel Core i) 프로세서를 내장한 13인치 ‘아이디어패드 720S’와 호환된다.

[6] ‘아이디어패드720S’와 윈도 믹스드 리얼리티 용 ‘레노버 익스플로러’ 몰입형 헤드셋은 별도 판매된다.

LENOVO, LENOVO MIRAGE 및 IDEAPAD는 레노버의 상표이다. Qualcomm 및 Snapdragon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이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 등록한 상표이다. WINDOWS와 CORTANA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이다. GOOGLE, DAYDREAM, WORLDSENSE, GOOGLE MAPS, GOOGLE PHOTOS, GOOGLE ASSISTANT, GOOGLE DUO 및 YOUTUBE는 구글(Google, Inc.)의 상표이다. CE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의 상표이다. THUNDERBOLT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이 미국 및/또는 다른 나라에서 등록한 상표이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2018,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 판권소유.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퀄컴 커넥티드 카메라 플랫폼(Qualcomm Connected Camera Platform) 및 퀄컴 홈 허브 플랫폼(Qualcomm Home Hub Platform)은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WINDOWS, WINDOWS HELLO 및 CORTANA 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90051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언론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1 919-257-6329
krisfair@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1 919-257-6329
krisfair@lenovo.com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