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토리디자인,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출처: 스토리디자인
2018-01-11 16:51
  • 2017 스토리디자인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 참석한 어린이작가 영상

  • 스토리디자인이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어린이작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11일 -- 주식회사 스토리디자인(대표 이경애)이 서울시 창업디딤터에서 100여명의 어린이 작가 및 가족과 함께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를 맡은 전양영 스토리디자인 연구소장은 “이번 행사는 창작교육의 일부이며, 창작의 연장으로 어린이작가들에게 성취감, 자존감을 높여주어 자신감 있게 독서와 창작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기화하기 위한 자리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협력 교육원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자신의 책을 완성한 어린이작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작품상과 어린이 명예작가 위촉장 수여식, 책 낭독회 등의 순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이뤄졌다.

이번에 참여한 스토리디자인 어린이작가들은 다른 작가들과 서로 작품을 공유하며 격려와 칭찬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 책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느낀 감정도 함께 공유하며 또래들의 창작문화를 즐겼다.

행사 내내 어린이 작가들과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는데, 특히 어린이작가들이 작가로서의 다짐과 포부를 밝혀 여전히 견고한 창작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우수한 작품들이 해외로 수출되거나 2차 저작물을 통해 사업화가 진행될 것임을 예고해 재창작의 동기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스토리디자인 이경애 대표는 “작년 초부터 프로그램 출시 전임에도 원장님들의 요청으로 미완성된 상태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그런데도 이렇게 멋진 작품들이 탄생하였다. 100여명의 어린이작가가 배출되었고, 110종의 어린이 작품이 출판되었다. 이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며 "이번 행사는 2월(예정) 어린이작가 프로그램(그림 동화작가, 동화작가과정)의 출시를 앞두고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와 학부모, 어린이작가의 만족도를 확인할 기회였다. 많은 교육기관에서 정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면 훌륭한 작품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여 벌써 내년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디자인은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가 만든 동화’를 콘셉트로 창작 교육 콘텐트를 개발하고, 어린이가 만든 스토리를 바탕으로 영상미디어콘텐트 및 출판, 유통하는 아동문화콘텐트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출판된 어린이작가 작품은 스토리디자인 전자도서관 어플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안드로이드, IOS ‘스토리디자인’검색). 교보문고와 YES24에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스토리디자인센터(어린이글쓰기학원) 개요

주식회사 스토리디자인은 올해 판교 경기창조문화허브로 입주와 동시에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어린이 작가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어린이 BJ의 유익한 방송과 키즈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2018년 핵심과제로 삼고 있다. ‘나는 어린이 작가’ 프로그램은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들의 발달에 맞추어 개발되었으며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 2018년 2월 정식 프로그램 출시를 앞두고 미술학원, 음악학원, 보습학원, 도서관, 문화센터 등에서 새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원하는 교사들에게 문의를 받고 있다. 관심 있는 교사들은 본사를 통해 부담 없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연수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언론 연락처

스토리디자인
연구소
전양영 소장
02-6052-191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