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터파크, 코스맥스 등과 함께 헬스케어·뷰티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나서

출처: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8-01-25 10:08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25일 -- 인터파크가 국내 유수 기업들과 함께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 육성에 나섰다.

인터파크는 24일 오후 서초구 삼성증권 본사에서 GS리테일, 녹십자웰빙, 삼성증권,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업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벤처캐피탈 인터베스트와 함께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 육성 목적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를 비롯한 총 7개사는 이번 MOU를 통해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은 물론, 제품의 개발과 생산 그리고 온·오프라인 유통망 지원에 이어 향후 기업 공개(IPO)에 이르기까지의 창업 전 과정에 이르는 지원과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블루포인트 파트너스가 헬스케어 및 뷰티 분야의 역량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및 추천하고 인터베스트가 투자 심사 평가를 진행하며 삼성증권이 해당 기업의 자금 조달 등의 금융 업무를 자문한다.

이어 코스맥스가 해당 기업의 제품 생산을 지원하고 생산된 제품의 판매에 있어 GS리테일, 인터파크 및 녹십자웰빙이 각각 오프라인, 온라인 및 병/의원 및 약국과 관련된 유통망 지원에 나서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터파크 쇼핑부문 이태신 대표는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함께 모여 창업 전 과정에 대한 지원과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터파크 또한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 과정에서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언론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정지연 대리
02-6004-67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