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ofax, 미쓰비시도쿄UFJ은행에 솔루션 공급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Kofax Kapow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Kofax TotalAgility 플랫폼
2000가지가 넘는 매뉴얼 프로세스 자동화해 전반적인 업무 능률 향상

출처: Kofax Limited
2018-02-13 11:38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13일 -- 퍼스트 마일(First Mile™) 비즈니스 간소화와 변혁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Kofax®는 미쓰미시UFJ금융그룹(MUFG) 자회사인 미쓰비시도쿄UFJ은행이 자동화 매뉴얼 매뉴얼 작업을 자동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자사의 Kofax Kapow™와 Kofax TotalAgility®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5년 간 Kofax 고객사였던 은행은 앞으로 Kapow와 TotalAgility를 활용해 매뉴얼 레거시 시스템을 대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00가지가 넘는 사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이 보다 능률적으로 근무하고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Kofax Kapow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으로 스마트 로봇을 이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전세계 550여곳의 기업, BPO(업무처리 아웃소싱) 사업자, 공유 서비스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운영상의 퀄리티, 속도를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Kapow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해 광범위한 각종 매뉴얼과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여기에 일본어 지원 기능도 갖추고 있어 로봇 설계자, 관리자,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Kapow 플랫폼상에서 일본어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Kapow의 독창적인 아키텍처는 모든 로봇을 중앙화된 서버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다른 RPA 벤더사처럼 고비용의 데스크톱 가상화(VDI)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스마트 로봇들은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을 하며 반응을 유발하는 한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웹사이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Kapow 로봇은 복잡한 코딩이나 장기간의 개발 사이클 없이 도입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시행 속도를 높이고 ROI(투자수익률)를 향상시킨다.

Kofax TotalAgility는 통합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으로 신규 은행 고객 온보딩 등 고액 자산가 고객들의 핵심 터치포인트를 디지털화 하고 경험을 증진시킨다. 이를 통해 보다 긍정적인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은행에 대한 이들의 충성도를 높인다.

은행 측은 다수의 RPA 벤더사 제품을 평가한 결과 중요 목표 달성과 유연한 라이센싱 모델, 중앙화된 서버 도입을 실시할 수 있는 Kofax의 독창적인 능력이 돋보였기 때문에 최대 규모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MUFG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아이하라 히로후미 부문장은 “Kofax 덕분에 핵심 사업 영역에서 RPA 도입을 통한 광범위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이제 보다 포괄적 형태의 도입을 바탕으로 2021년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완료한다는 계획을 실현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레이놀즈 비쉬(Reynolds C. Bish) Kofax 최고경영책임자는 “일본의 모든 로보틱스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분야는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면서 “고객 만족도 향상, 운영 간소화, 신사업 기회 모색 등 은행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강력한 역량을 제공하는 우리 솔루션은 MUFG의 미래 전략에 자연스럽게 부합한다”고 밝혔다.

추가 자료

How Financial Institutions are Improving Operations with Robotic Process Automation e북
The Ultimate Guide to Choosing the Right Robotic Process Automation Solution 백서
Aragon Report: Hot Vendors in Robotics Process Automation, 2017

Kofax 개요

Kofax는 소프트웨어 퍼스트 마일(First Mile™) 비즈니스 간소화와 변혁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정보 캡처 및 정보 집약적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Kofax는 2만곳이 넘는 국내 금융서비스 분야 고객사들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운영비를 크게 줄이며 기업 경쟁력과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Kofax는 영업 및 서비스 부서, 그리고 미주지역과 EMEA, 아태지역 내 1000곳이 넘는 글로벌 파트너사를 통해 정보 캡처,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금융 프로세스 자동화 및 고객 온보딩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쓰미시UFJ금융그룹(MUFG) 개요

350여년의 역사를 가진 미쓰비시UFG금융그룹(MUFG)은 세계적 금융그룹으로 2017년 9월 기준 총자산 규모가 27억달러에 이르고 있다. 도쿄에 본사를 둔 MUFG는 전세계 50개국에 2000곳이 넘는 지사를 운영한다. 당사는 15만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300개가 넘는 법인을 통해 상업은행업, 수탁은행업, 증권, 신용카드, 소비자 금융, 자산관리, 리스 업무를 수행한다. 자회사로는 미쓰비시도쿄UFJ은행, 미쓰비시UFJ신탁은행(일본의 대표적 신탁은행), 일본 최대 증권사 중 하나인 미쓰비시UFJ증권 등이 있다. MUFG 주식은 도쿄, 나고야, 뉴욕 증권거래소(NYSE:MTU)에서 거래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2018 Kofax, Inc. Kofax and Kofax TotalAgility는 등록상표이며 First Mile, Kofax Kapowsms Kofax Limited가 보유한 상표다.

언론 연락처

Kofax Limited
Sr. Manager, Public Relations
Sylvia Chansler
+1 (949) 783-14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Kofax Limited
Sr. Manager, Public Relations
Sylvia Chansler
+1 (949) 783-147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