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개원 3주년 기념식’ 개최

이문수 원장 “훈련기관․과정 심사 공정성 강화” 역설
김기영 총장 “직업훈련 미래사회 필수” 강조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8-03-30 16:19
  •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3월 30일 서울 사무실에서 개원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30일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 이하 ‘심평원’)이 3월 30일(금) 오후 서울 중구 메트로타워 10층 심평원 대회의실에서 김기영 총장을 비롯해 심사평가위원, 심평원 구성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천여 곳과 5만여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대행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문수 원장은 “개원 3주년을 맞아 기관의 설립 및 운영에 도움을 주신 각계 전문가와 심사평가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원은 직업훈련기관과 훈련과정의 심사평가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여 사업의 내실화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직업훈련에 대한 중요성이 이미 강조된 바 있고, 또한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이 많은 일자리를 대체하게 됨에 따라 직업훈련은 미래사회에 필수적 요소다”며 “따라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사업은 앞으로 더욱 확장, 전문화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5개 부문(공로상, 우수 심사평가위원, KSQA 인재상, 우수제안제도 등)에 대한 개원 3주년 기념 포상식도 진행됐다.

한편 심평원은 대국민 정보공유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7년 심평원 사업내용 및 성과를 정리한 ‘2017년도 연차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내용은 심평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