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동명대, 재학생 40여명과 산학연어울림프로그램 시행

제4차 산업혁명 대비 ICT 업체 대전 ETRI연구소 견학

출처: 동명대학교
2018-04-09 11:20

부산--(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09일 --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의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단장 이석환)이 11일 정보통신공학과, 정보보호학과, 항만물류시스템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연어울림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의 산학연어울림프로그램은 제4차 산업혁명 대비와 ICT융합물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업체 탐방 및 산업체 전문가 특강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업체 탐방은 대전 ETRI연구소 및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산학연 간의 상호협력증진 및 인적네트워크 강화,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전공 산업체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직무역량 강화, 견문 확장 및 취업역량 강화 등의 성과를 기대한다.

한편 ETRI연구소는 1976년에 설립되어 휴대폰 강국의 초석이 된 CDMA(디지털 이동통신시스템), 손 안의 TV를 실현시킨 지상파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 휴대 인터넷 WiBro, 영화의 재미를 더한 디지털액터기술, 4세대 이동 통신 무선전송시스템인 NoLA 기술 등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우리나라 IT 발전에 획기적인 기여를 한 정보 통신 국책연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언론 연락처

동명대학교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
안채영
051-629-387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동명대학교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
안채영
051-629-387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