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세계그룹, 신입 사원 대상 소방안전 교육 프로그램 도입

출처: 신세계 (코스피 004170)
2018-04-24 06:0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24일 -- 신세계그룹이 신입 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소방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한다.

신세계그룹은 24일(화) 대졸 신입 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입사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 건설 등 신세계그룹 대졸 신입 사원들은 성동 소방서와 광나루 서울시민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 교육을 받게 된다.

서울시 시민안전파수꾼과 연계해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성동 소방서, 송파 소방서 소방관들이 직접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프로그램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 시민안전파수꾼: 재난 초기 대응 능력을 갖춘 시민을 양성하는 프로그램

교육은 안전의식, 상황 판단 등을 배우는 위기상황 판단 프로그램, CPR(심폐소생술) 등 상황별 응급조치 요령을 배우는 응급처치 프로그램, 재난대응 기본 원칙과 유형별 행동요령을 익히는 안전행동요령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이처럼 신세계그룹이 신입 사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사업장 안전의식 고취는 물론 위기상황 발생 시 초기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다.

유통업체 특성상 백화점, 이마트 등 많은 사람이 몰리는 대형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재난, 위기상황 발생 시 사람들을 대피시키거나 심폐소생술을 하는 등의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신입사원 때부터 별도의 소방 교육을 통해 앞으로 모든 사원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려는 것이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속적인 소방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앞장서왔다.

지난해 3월에는 신세계그룹 안전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했고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대규모 민관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 이마트는 올해 안전사고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대상 확대, 자동 심장충격기 확대 도입, 구급 장비 사용법 교육 보강 등 응급대응 체계를 재구축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소방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언론 연락처

신세계
홍보실
정상환 과장
02-380-94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