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만의 16개 의료기관, 2차 연례 환자안전대회에서 APSS 도입 약속

출처: 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2018-04-25 16:15
  • 150여명의 병원 임직원들이 올해 대만 타이중에서 개최된 제2차 환자안전 대회에 참석했다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25일 -- 환자안전운동재단(PSMF)이 2018년 4월 21일 대만 타이중에서 대만 환자안전문화클럽(TPSCC) 주최로 열린 2차 연례 환자안전대회에서 TPSCC에 공식 가입했다.

이 자리에서 14개 병원을 포함한 16개의 의료기관들이 PSMF의 증거 기반의 소송가능 환자안전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 실행을 약속했다. APSS는 의료 품질을 향상시키고 병원에서 예방이 가능한 의료사고 및 사망사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환자안전운동의 설립자 겸 회장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전에 여러 차례 언급했던 것처럼 의료사고로 인한 사망 건을 영(零)으로 만들 것을 바랄 것이 아니라 그러기 위해 구체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환자들을 위해 대만에서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대만 환자안전문화클럽과 밍이 찬 랴오(Mingi Chan Liao) 박사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며 “직접적 행동을 통해서만이 얼마든지 예방 가능한 의료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에서 조 키아니는 참가자들을 위해 짧은 비디오를 보여줬다. 한편 여러 병원의 책임자들과 임원들도 참석하여 실행될 경우 진료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는 APSS 도입을 약속했다. 이번에 APSS 도입을 결정한 병원 및 파트너 업체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타이중 군통합병원(Taichung Armed Forces General Hospital)

2. 타이퉁 병원(Taitung Hospital)

3. 타이중 통합보훈병원 치아이 분원(Chiayi Branch, Taichung Veterans General Hospital)

4. 보건복지부 핑퉁 병원(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Pingtung Hospital)

5. 보건복지부 킬룽 병원(Keelung Hospital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6. 보건복지부 타이페이 병원(Taipei Hospital,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7. 보건복지부 지아난 정신건강센터(Jianan Psychiatric Center,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8. 보건복지부 화롄 병원(Hua-lien Hospital,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9. 핑퉁 기독교 병원(Pingtung Christian Hospital)

10. 성요셉 병원(St. Joseph’s Hospital)

11. 타이중 동종합병원(Tung's Taichung MetroHarbor Hospital)

12. 보건복지부 펑후 병원(Penghu Hospital,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13. 불교추치의학재단 타이중 추치 병원(Taichung Tzu Chi Hospital, Buddhist Tzu Chi Medical Foundation)

14. 장화 기독교 소아병원(Changhua Christian Children’s Hospital)

15. 파트너 업체: 대만 의료진료품질협회(Taiwan Healthcare Quality Association)

16. 파트너 업체: 유니슨 헬스케어 그룹(Unison Healthcare Group)

환자안전대회에서 연설을 행한 다른 인사로는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의 정책관리·통합 책임자인 마리아 크바치(Maria Cvach)와 일본의 큐슈대학병원 안전관리 전공 교수인 우시로 신 박사 등이 있다. 환자안전운동재단의 부대표인 아리아나 롱리(Ariana Longley)도 대회에 참석하여 PSMF의 가장 활발한 활동을 벌여온 파트너인 TPSCC의 노력을 치하하는 발언을 했다. TPSCC가 의료서비스 생태계 통합 과정에서 PSMF와 손을 잡는 이 대회에는 120명이 넘는 관련자들이 자리를 같이 했다.

찬 랴오 박사는 “환자 안전을 높이기 위해서 우리는 그저 이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에 더해서 실제로 행동에 나서야 한다. 이번에 환자 안전 향상을 위해 16개 병원 및 파트너 업체들이 증거 기반 과정을 도입하겠다는 약속을 한데 대해 기쁨을 감출 수 없다. 작년 대회에서는 19개 기관들이 도입 약속을 함으로써 대만 내 22개 행정구역 가운데 19개에서 2020년까지 단 한 명의 의료사고 사망 건을 내겠다는 목표를 걸고 환자안전솔루션을 실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회가 끝난 후 롱리 부대표는 찬 랴오 TPSCC 대표와 함께 지역 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서 대만 내 병원들이 환자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직접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할 목적으로 조직되었다. 작년에는 19개의 대만 병원들이 APSS 실행을 약속한 바 있다.

환자안전대회 또는 환자안전활동재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홍보 매니저 타냐 라이온(Tanya Lyon)에게 전화(+1 949-351-2858) 또는 이메일(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로 문의하면 된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53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타냐 라이온(Tanya Lyon)
+1 949-351-2858
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