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B손해보험, 서류 발급 없이 병원에서 바로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 오픈

출처: KB손해보험 (코스피 002550)
2018-05-16 09:3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6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세브란스병원(신촌, 강남)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비스 대상 병원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오픈에 앞서 1월, 세브란스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인 레몬헬스케어와의 3자 간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3개월간 개발을 거쳐 고객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병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이번 시스템을 완성한 것이다.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 세브란스(신촌)’ 또는 ‘강남세브란스’ 앱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 앱이 연동되며,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KB손해보험이 도입한 병원 앱 기반의 간편 청구 방식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이를 통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됨은 물론 그 동안 고객 입장에서 청구가 소홀했던 소액 건들까지 자동 청구할 수 있어 금전적 혜택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병원과 보험사 역시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고객과 병원, 보험사 모두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지원부 박재용 부장은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 보험사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의 안정적인 정착 후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에 확대 시행을 추진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 병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언론 연락처

KB손해보험
홍보부
김영모 대리
02-6900–23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