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MI, 옥스퍼드·연세대와 국제공동연구 진행

생활습관 및 미래건강예측 기초자료 제공 위한 심층 문진표 개발

출처: 한국의학연구소
2018-05-30 09:48
  • KMI 문진표 표지 및 KMI를 방문한 옥스퍼드대학교 연구원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30일 -- 종합건강검진기관 KMI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가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국민건강증진연구소와 ‘국제공동연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건강검진 수검자를 대상으로 생활습관, 음주, 흡연 등을 조사함으로써 미래 건강예측모형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KMI와 연세대학교의료원은 2007년부터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옥스퍼드대학교의 참여로 연구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KMI와 옥스퍼드대학교, 연세대 보건대학원 국민건강증진연구소는 이번 국제공동연구를 위해 심층 문진표 개발을 완료했으며 현재 KMI 건강검진 수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연구심의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설문 문항은 음주, 흡연(일반담배, 전자담배, 아이코스 등 궐련형 전자담배), 식사습관, 신체활동(운동) 등으로 구성됐다.

심층 문진표는 선택사항으로 KMI 건강검진 고객은 본인 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국제공동연구에 참여할 수 있다.

건강검진 생활습관 심층 문진표 작성자의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해 철저하게 보호되며 설문 자료는 공익적 연구목적으로만 사용된다.

KMI는 이번 국제공동연구를 통해 생활습관과 미래건강예측을 위한 자료를 구축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국민건강증진 및 국민 의료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광화문·강남·여의도 서울 3곳과 수원·대구·부산·광주 지방 4곳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언론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