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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아시아: 5G의 속도로 진전되는 기술혁신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5G 등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가속화되고 있는 글로벌 혁신 기술 공개

출처: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2018-06-18 11:3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18일 --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글로벌 혁신 기술을 중심으로 하여 3일 동안 진행된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이 15일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동차 기술, 로봇 공학,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디지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전된 차기 단계 기술이 공개됐으며 전시장 면적이 과거 보다 24% 더 넓어서 가속화되고 있는 전세계 기술 발전 속도를 체험하는 장소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아시아 시장 최고의 혁신 기술 행사인 CES아시아는 2019년6월11~13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다시 개최된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5G와 AI가 기술 생태계 전반에 걸친 성장을 촉진해 우리가 기술 및 주변의 것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꿔 놓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술이 이처럼 빠른 속도로 개량되고 재창조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며 “우리는 6개월 전에 열린 CES에서 생활 주변의 모든 것을 바꿔 놓는 기술을 봤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주에는 그 기술이 더욱 개선되고 향상되어 여러 분야에 채용되었으며, 특히 AI와 5G를 결합하여 이들 기술이 창의적인 방향으로 구상되고 구현된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CES 아시아2018은 4만3000명의 산업계 참가자들과 전세계 언론인 1400명을 포함하여 총4만6000명이 참가하여 참가자 수가 2017년보다 20% 이상 증가함으로써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면적 5만제곱미터 규모의 전시장에서 500개 이상의 업체들이 획기적인 기술 제품을 공개해 전시장이 2017년보다 24% 넓어졌고 2015년에 개최된 1회 행사 때의 2.5배나 더 확장됐다.
 
레노버 그룹(Lenovo Group)은 CES아시아는 아시아의 소비자 기술 추세를 가장 잘 보여주는 지표라며 CES에서 제품을 자주 전시해온 레노버 그룹은 이번 CES아시아에서 레노버 차이나의 새로운 전략적 비전을 처음 전면적으로 발표했으며 특히 지능적 사물인터넷(IoT) 사업과 발전 사항을 공개했다. 레노버 그룹은 이번 박람회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CES아시아와 계속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에서는 생활을 향상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전세계 경제를 더욱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는 기술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알리바바A.I.랩스(Alibaba A.I. Labs), 바이튼(BYTON), 하이센스(Hisense), 화웨이(Huawei), 레노버 등 기업의 경영인을 포함한 업계 선지자들이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기조 발표를 했으며, 바이두 캐피털(Baidu Capital),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터치팔(TouchPal), 볼캐닉스 벤처(Volcanics Venture) 등의 고위 임원들이 중국 스타트업 경제를 살펴보는 토론을 벌였다.
 
이 프로그램은 360스마트(360 Smart), 앱티브(Aptiv), 딜로이트(Deloitte), 인텔 차이나(Intel China), 리프모터(Leapmotor), 레노버, 쑤닝(Suning), TCL 등 글로벌 브랜드의 주요 임원들이 참여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들 세션에서는 스마트 모빌리티, AI, 로봇 공학, 신 소매업, 스마트 도시, 자율주행 자동차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주제를 논의했다.

마크 맨셀(Marc Mansell) 보스(Bose) 자동차 시스템 부문 담당 부사장은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CES아시아의 역할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자동차 소비자 모두에게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다”며 “보스가 CES아시아에 처음 참가해 매우 기쁘다. 보스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핵심 문제를 해결하게 하고 자동차 소유자들이 더 나은 운전 경험을 갖도록 하기 위한 신기술을 시연했다”고 말했다.

세션은 3일 동안 진행됐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와 ZOL의 임원들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혜택과 전혀 새로운 기술을 동반하는 사업기회를 가져다 주는 5G 기술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와 기기에 대해 발표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 업체들은 제품을 출시하고 다른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그 중 중요한 발표사항은 아래와 같다.

· 바이두 지능형 자동차 사업부문(Baidu Intelligent Vehicle)과 BMW 차이나는 비어클 투 홈(Vehicles to Home, V2H)(전기차 에너지를 가정용 전기로 활용) 사업에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 해너지(Hanergy)는 박막 태양광 충전팩(solar charging pack)과 박막 태양광 백팩(solar backpack) 등 주목을 끄는 새로운 가전 제품을 출시했다.

· 덴마크의 오디오 브랜드인 리브라톤(Libratone)은 신세대 ZIPP2 스마트 무선 오디오를 발표했다.

· 호헴(Hohem)은 신세대 스태빌라이저인 아이스테디 프로(iSteady Pro)와 아이스테디 모바일(iSteady Mobile)을 출시했다.

· 모프스(Morpx)는 세계 선도적 영상인식 기술을 채용하여 개발한 새로운 AI교육 로봇 키트인 문보트(MoonBot)를 출시했다.

· 파워비전(PowerVision)은 신세대 수중 로봇인 파워 돌핀(Power Dolphin)을 출시했다.

· 섀도우 크리에이터(Shadow Creator)는 액션 원(Action One), 섀도우 VR, 뉴에어2(New Air 2) 등 3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 쑤닝은 매직 미러(Magic Mirror, 일방투명경)와 비우 스피커(Biu Speaker)를 출시하고 미디어를 대상으로 이들 제품을 시연했다.

CES 아시아는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박람회이며 혁신을 개척하는 행사로서 중국의 발전을 강화한다. 최신 뉴스, 사진, b롤 등은 CESAsia.com 참조.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가 공동 주관한 CES 아시아 2018은 2018년 6월 13~1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아시아 소비자 기술 업계의 최고 행사인 CES 아시아에서는 아시아의 수직시장 전반에 걸친 주요 브랜드 및 혁신 기업체들이 제품을 공개했다.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및 CT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는 351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자 미국 내 15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공급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하는 외국인 단독 소유 기업이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 (두바이) (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O 서밋(CEO Summit)
6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9월 2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테크 앤 스탠다드 가을 포럼(Tech & Standards Fall Forum)
10월 1~5일,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Paris)
10월 3일, 프랑스 파리

· 이노베이트 셀러브레이트(Innovate Celebrate)
10월 15~17일, 매사추세츠 보스턴

·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11월 8일, 뉴욕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9년 1월 6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50055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언론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테레사 수(Teresa Hsu)
+1 703-907-5259
thsu@CTA.tech
버니스 모켓(Bernice Morquette)
+1 703-907-7651
bmorquette@CTA.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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