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생활 속 나노제품 ‘나노코리아 T2B 성과관’에서 공개

7월 11일(수)부터 3일간 킨텍스에서 나노코리아 2018 개최

출처: 나노코리아조직위원회
2018-06-25 14:30
  • 나노코리아 2017의 T2B 전시품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25일 -- 7월 11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나노코리아 2018의 ‘나노융합제품 T2B 성과관’에서는 실생활에 사용되고 있는 우수 나노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T2B 성과관은 국내 우수 나노융합제품의 수요연계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T2B활용 나노융합 R&BD촉진사업(산업부, 대전시, 경기도)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T2B성과관은 ‘The Gallery of T2B’이라는 컨셉으로 항균나노소재 적용 석션칫솔, 일회용 다중 단백질 분석용 플라스틱센서, 물과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무수변기 등 30여개의 우수 나노융합제품이 시제품형태로 보여진다.

제품은 전자, 환경, 생활, 아트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전자분야에서는 은나노와이어가 전시된다. 수십나노급 은나노와이어는 잉크화하여 기판에 코팅하면 전기전도도와 투과율이 우수하고 휘어져도 깨지지 않는 특성이 있어 다양한 전극소재로 활용된다. 외이어 말고도 전자부품사이를 채워 열원에서 발생하는 고열을 빠르게 방출시키는 방열그리스는 방열모형으로, 소재 및 공정비용 감소를 통한 고전도성 잉크소재는 전자테그 모형으로 전시된다.

환경분야는 소변기 안쪽에 나노코팅을 통해 물과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무수변기가 전시된다. 이 제품은 대한민국 우수상품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변기 외에 나노산화아연 항균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기, 유리창 도포를 통해 에너지소비를 감소시키는 기능성 유리용 열차단 코팅제 등이 전시된다.

생활분야는 은나노면상발열체 기술이 적용된 면상발열 밥솥, 고내구성 소프트코어 골프공, 탄소나노튜브소재가 적용된 고내열성/고온안정성/신뢰성이 우수한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다.

아트분야에는 자동차/생활가전/스포츠용품 등에 디자인적 요소로 코팅적용이 가능한 진주광택 펄, 다양한 색상의 무기안료를 금속소재에 코팅하여 건축 및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칼라스테인레스, 전기신호에 유리투과율을 변화시키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 등이 전시된다.

성과관에서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은 관람객들에게 나노와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나노코리아 2018은 350개사가 응용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나노기술, 마이크로, 레이저, 첨단세라믹, 스마트센서 등 5개 분야전시가 합동 개최된다. 전시회는 7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나노코리아조직위원회 개요

나노코리아조직위원회는 나노기술의 연구성과 확산 및 정보 교류를 통해 나노융합산업을 조기에 육성시키기 위해 2003년부터 나노코리아 전시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언론 연락처

나노코리아조직위원회
사무국
유현웅
031-548-20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나노코리아조직위원회
사무국
유현웅
031-548-2008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