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트컬처, 남북 공통의 역사 3.1운동 문화답사 ‘탈북민과 함께’

통일로 가는 서울미래유산 답사

출처: 에스이앤티소프트
2018-07-05 14:30
  •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서울 미래유산 답사 참가자

  • 간식으로 준비한 북한 음식을 나눠먹고 있다

  • 설명을 듣고 있는 참가자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05일 -- 서울시와 미래유산이 후원하고 센트컬처(SentCulture)가 주관하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답사가 6월 30일 운현궁과 인사동 일대에서 열렸다.

사회적기업 SentCulture는 2017년부터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답사를 진행하고 있다. 북한이탈주민에게는 남한 사회에 정착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남한주민에게는 북한이탈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루이디에스에서 간식을 후원하고 있어 참가자들은 무료로 답사를 즐길 수 있다. 간식은 북한주민들이 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을 준비해 남북의 문화 소통에 의미를 두고 있다.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북한이탈 주민 10명을 포함해 40여명이 참석했다. 송일근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인사동 일대 서울미래유산을 답사했다.

운현궁을 시작으로 인사동 문화의 거리, 방정환 선생을 기리는 ‘세계어린이운동발상지’ 조형물, 천도교 중앙대교당을 둘러봤다.

탈북민들이 직접 만들어온 간식 ‘찰수수설기떡’과 ‘찹쌀모찌’를 먹을 때는 탈북민들이 직접 음식들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다.

이어서 민족대표 33인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태화관이 있던 태화빌딩 등 3·1 운동 유적지들을 찾아 함께 의미를 확인했다.

센트컬처는 이런 모임과 남북한 문화 소통을 통해 평화가, 통일이 찬찬히 그러나 확고하게 다가올 것이라고 밝혔다.

남과 북이 하나 되는 문화나눔 답사는 한 달에 2번 총 12회의 기획 행사다. 지금까지 이화마을, 종묘와 익선동 일대, 정동 등지를 답사했다. 참가 문의는 전화 혹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에스이엔티소프트 개요

에스이앤티소프트는 2012년에 취약계층 청년의 SW테스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설립되었다. 취약계층 교육/고용을 통한 기회 창출과 지속적인 성장 노력의 결과 그 가능성과 고객의 신뢰를 인정받아 2016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되었다. 앞으로도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와 기회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연결하고자 한다. 에스이앤티소프트는 자립의지를 가진 취약계층 청년들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문화와 교육의 장 마련을 통해 자립의지의 씨앗을 심고 취업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사회정착의 ‘이음매’ 역할을 하고자 한다.

언론 연락처

Sent Culture
문화사업팀
이정란
02-855-3394
이메일 보내기

참가문의
02-855-33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