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문화재단-서울산업진흥원 MOU 체결… “즐거운 문화서울 연출할 터”

시민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확대를 위한 맞손… 지원시설 및 자원 공유 등에 합의
“문화와 산업이 만나는 즐거운 문화예술 생태계 연출 지속할 터”

출처: 서울문화재단
2018-07-10 13:16
  • 시민PD 유튜브 콘텐츠 영상

  • 서울산업진흥원(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과 서울문화재단(한지연 미디어소통실장)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10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손잡고 즐거운 문화서울을 연출하기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9일(월)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영상콘텐츠 창작자 대상 제작지원 △서울문화재단 시민PD와 SBA 크리에이티브포스 구성원의 제작시설 공유와 영상제작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은 시설공유와 콘텐츠 제작 활동비 지원을 중심으로 문화와 산업이라는 두 기관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각 기관과 연계된 창작자 집단이 즐거운 문화서울을 더욱 활기차게 연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논의됐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PD를, SBA는 크리에이티브포스를 운영하며 유튜브를 활용한 시민의 영상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앞으로 서울문화재단에서 지원을 받는 시민PD는 SBA에서 운영하는 미디어콘텐츠센터를 시설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SBA 크리에이티브포스 구성원은 서울문화재단의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 등에 우선 초청되어 문화도시 서울 알리기에 앞장선다.

서울시 문화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서울문화재단과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시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중장기 계획을 상호 협력해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영상콘텐츠 창작자와 중소기업 매칭,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영상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아무나, 아!문화! 아무나PD(Program Designer)’의 저변을 넓히는 첫 번째 협력”이라며 “영상콘텐츠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문화와 산업이 만나는 즐거운 문화서울 생태계 연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언론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IT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