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샵다나와, 상반기 조립PC 거래 10만대 돌파… 전년 대비 37% 증가

이전 반기 대비 26.6% 증가
2분기도 판매 호조… 조립PC 비수기 없었다

출처: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18-07-17 09:00
  • 샵다나와 조립PC 거래량

  • 샵다나와 조립PC 거래량 추이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17일 -- 다나와는 자사가 운영하는 전문 쇼핑몰 ‘샵다나와’를 통한 상반기 완제품 조립PC 거래량이 10만347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거래액 역시 49.6% 성장한 1266억원을 기록하며 3반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샵다나와의 조립PC 거래량은 1분기보다 2분기에 더 집중됐다. 다나와는 PC시장 비수기인 2분기까지 상승을 이어간 것은 기대 이상의 성과라며, 2분기 판매 실적을 반영해 연간 목표 거래량을 18만대에서 20만대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반적인 실적 향상은 고사양PC의 판매 호조 때문인 것으로 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배틀그라운드’로 촉발된 게임용 PC에 대한 수요가 견조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인터넷 방송이나 전문 그래픽 작업을 위한 PC의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샵다나와는 최근 이에 맞춰 하이엔드PC 기획전 등 관련 프로모션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내부 서비스를 강화하고 마케팅 채널을 확장한 것도 주효했다. 샵다나와는 핵심 서비스인 ‘온라인 견적서’ 내 ‘부품 간 호환성 체크’ 기능을 올 상반기 첫 적용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조립PC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손쉽게 부품을 구성할 수 있다. 조립PC 구성의 허들을 대폭 낮춘 셈이다. 이 밖으로는 ‘조립PC 상담소’ 역할을 하는 온라인 카페와 SNS를 개설했다. 특히 카페의 회원은 개설 1년도 되지 않아 3만9000명을 넘어서는 쾌거를 이뤘다.

샵다나와는 하반기 역시 게임용PC에 집중하는 한편, 관련 서비스 개선과 프로모션에 집중할 예정이다. 다나와 강명종 e마켓본부장은 “앞으로의 경쟁력은 샵다나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있다”며 “단순히 싸고 좋은 PC를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 중심의 A/S나 구매혜택, 사용환경을 한층 강화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국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 컴퓨터, 정보기기에서 국내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 가전 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다나와에서 임대한 쇼핑몰의 온라인 연간 매출은 약 3000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들 판매 데이터를 가공하여 요청하는 곳에 매월 판매 동향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협력사들의 총 온라인 매출은 6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PC, 휴대폰, 가전 가격 비교와 상품 검색, 쇼핑몰 임대 사업, 자유로운 온라인 장터가 주 사업 아이템이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언론 연락처

다나와
기획마케팅팀
류희범 과장
070-4033-60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