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코리아텍, 대학 최초 식당만족도 측정 소프트웨어 운영

‘런치스타’ 식사 후 ‘터치’하면 곧바로 만족도 정보측정, 통계분석
생활협동조합 “식당만족도 획기적 향상 기대”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8-07-31 15:00
  • 런치스타를 이용하는 코리아텍 학생들

천안--(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31일 --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이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학생 등 고객들의 교내 식당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및 설비를 개발했다.

코리아텍 생활협동조합(이사장 이승재)의 의뢰에 따라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레나소프트웨어(대표 권병천)가 8개월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만든 ‘런치스타’란 이름의 식당만족도 조사 키오스크(무인 정보단말기)가 그것이다.

런치스타는 구내식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시 설문조사 시스템. 기존 설문조사 방식이나 스티커 방식의 번거로운 방식을 탈피, 매 식수별 이용자의 만족도를 측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설비다.

최근 코리아텍은 런치스타를 교직원 식당과 학생식당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식사를 마친 이용자가 키오스크를 통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불만 중 하나를 손으로 터치하면, 곧바로 관리자 PC로 정보가 제공된다. 웹 기반 통계분석을 통해 만족도가 높은 메뉴와 낮은 메뉴 파악, 식당별 참여수 점유율, 지난 기간 대비 만족도 향상정도, 운영식당별 만족도 순위 목록 파악 등이 가능하다.

이승재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기존에는 식당 현장에서의 스티커나 이메일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식단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으나, 이번에 개발된 런치스타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내 식당의 만족도 정보를 파악하여 만족도가 떨어지는 식단을 즉시 개선함으로써 식당품질 개선에 활용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권병천 레나소프트웨어 대표는 “일부대기업(포스코, SK 등)에서는 유사한 프로그램 및 설비를 자체 제작해 이용하고 있지만, 실시간 통계 분석이 가능한 양산형(판매 및 서비스) 제품은 런치스타가 최초”라며 “향후에는 제품 기능을 업그레드하여 메뉴별, 지역별, 연령별, 날씨별 수집된 만족도 정보를 빅데이터화 하고, 시장의 식자재 가격정보와 메뉴별 영양 정보를 활용하여 구내식당 운영조직으로 하여금 낮은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이끌어 낼 메뉴 제공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