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헤레우스, 제1회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 개최

국내외 경제 및 귀금속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 및 전망 공유
귀금속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플랫폼 역할 수행할 것으로 기대

출처: 헤레우스
2018-08-31 10:18
  • 헤레우스 귀금속 제품

수원--(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31일 -- 독일 테크놀로지 기업 헤레우스(Heraeus)가 9월 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제1회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을 개최한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은 귀금속 산업이 한국과 아시아의 경제 성장 및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헤레우스 귀금속 사업부 주요 임원진과 국내외 경제 및 귀금속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국내 경제 트렌드를 분석하고, 귀금속 산업의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한 견해를 공유할 예정이다.

헤레우스 귀금속 트레이딩 대표 한스-건터 리터(Hans-Guenter Ritter)는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은 귀금속 업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경제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네트워킹 플랫폼”이라며 이번 포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헤레우스 코리아 장성규 대표는 “지금까지 전세계 헤레우스의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서 개최되었던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을 올해는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은 헤레우스 귀금속 사업부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귀금속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헤레우스는 국내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포럼은 한스-건터 리터 대표가 ‘금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및 금 시장 전망’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영국 기반의 세계적인 상품 시장 전문 컨설팅 기업 SFA Oxford의 스티븐 포레스트(Stephen Forrest) 대표가 ‘아시아 백금족 시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학계에서는 공병호경영연구소 대표 공병호 박사와 카이스트 신소재공학과 조은애 교수가 연사로 참여해 ‘한국 및 세계 경제의 메가 트렌드’와 ‘연료전지와 플라티늄’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헤레우스 태양광 사업부의 마케팅 대표 크리스토프 하트닉(Christoph Hartnig)이 ‘귀금속과 재생가능에너지’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서 헤레우스 귀금속 사업부의 세일즈 매니저 데틀레프 가이저(Detlef Gaiser)가 화학산업이 직면한 귀금속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헤레우스 귀금속 포럼’은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독일 하나우, 미국 뉴욕, 홍콩, 중국 상하이 등 전세계 여러 도시를 거쳐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한편 헤레우스는 1851년 설립 이후 세계적인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성장한 독일의 대표 가족기업이다. 헤레우스는 2016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헤레우스(Heraeus) 개요

헤레우스는 독일 하나우에 위치한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1851년 설립 이후 세계적인 가족 기업으로 성장했다. 헤레우스는 환경, 에너지, 전자,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2017년 기준 헤레우스의 매출은 218억유로이며, 전세계 40개 국가에 1만300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헤레우스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독일 내 상위 10대 가족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헤레우스는 기술적 전문지식, 혁신, 뛰어난 운영 능력과 세계 선두업체로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헤레우스는 기업 고객의 장기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재료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 노하우를 결합한 고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헤레우스 귀금속(Heraeus Precious Metals) 개요

헤레우스 귀금속(Heraeus Precious Metals)은 헤레우스 글로벌 사업부 중 하나로, 업계를 선도하는 귀금속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헤레우스 귀금속 사업부는 귀금속 트레이딩부터 재활용까지 폭넓은 분야에 걸쳐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귀금속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헤레우스 귀금속은 세계 최대 백금족(PGMs) 정제 기업 중 하나이며 귀금속 트레이딩 분야 선도 기업이다.

언론 연락처

헤레우스 홍보대행
KPR
김은정 AE
02-3406-22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