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웰메이드 한국영화 공작·목격자, 9월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 선정

심리스릴러 공작·목격자, 9월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 선정
남∙북 간 벌어졌던 첩보전의 실체를 리얼하게 그려낸 한국형 첩보 스릴러 ‘공작’
충격적인 설정과 예측불허 전개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목격자’

출처: 한국농아인협회
2018-09-06 10:06
  • 영화 공조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06일 -- 북으로 잠입한 남측 스파이의 첩보전을 다룬 ‘공작’과 살인자가 목격자를 쫓는 색다른 전개와 인물 간 심리묘사가 돋보이는 스릴러 ‘목격자’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로 상영된다.

영화 ‘공작’은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홀로 잠입했던 스파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적국으로 존재했던 남·북 간의 긴장감과 같은 민족으로서 느껴지는 미묘한 감정을 실감 나게 그려낸 첩보 스릴러 영화이다. 화려한 액션과 첨단 신무기의 향연으로 귀결되는 할리우드 첩보영화와는 다르게 고도의 심리전이 돋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한국형 첩보영화’라 할 수 있다.

영화 ‘목격자’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의 범인 ‘태호’가 현장을 목격한 주민 ‘상훈’을 쫓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인물들의 심리를 세밀히 묘사한 심리스릴러 영화이다. 일상과 밀접한 공간인 아파트 단지라는 설정과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이웃이 범죄에 노출되며 보여주는 심리묘사는 현실 밀착형 스릴러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또한 사건을 방관하는 주민들의 집단 이기주의는 ‘방관자 효과’를 연상시키며 날카로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한국농아인협회는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시·청각장애인에 대한 문화향유권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국내개봉 한국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를 제작하여 매달 상영하고 있다.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관람 문의 및 상영정보는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 및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농아인협회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 제작, 상영, 관람정보 및 취지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서포터즈단은 영화 및 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홍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장애인 인식 개선과 장애인 문화향유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한국농아인협회
02-461-3563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온
백승윤 AE
02-6933-4692
이메일 보내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02-952-86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농아인협회
02-461-3563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온
백승윤 AE
02-6933-4692
이메일 보내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02-952-868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