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몰라이즈 “페이빌 앱으로 10월부터 16개국에서 카드나 현금 대신 결제 가능”

해외 결제기술 사업 상황과 향후 계획 발표

출처: 에몰라이즈
2018-09-14 10:30
  • 에몰라이즈 김의순 대표

  • TNG Fintech Group과 에몰라이즈가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 페이빌 앱의 중국인 전용버전 초기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14일 -- 국가 간 해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몰라이즈 페이빌(Payvil)의 김의순 대표가 올해 10월부터 세계 16개국에서 사용가능해진 결제 앱 페이빌 서비스를 시연하고, 해외 결재기술 사업 기반의 상황과 향후 계획을 14일 스파크랩 사옥에서 발표했다.

간편결제 시스템은 말 그대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계 정보기술(IT) 시장 관련해서는 미국이 주도하고 있지만,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중국이 크게 앞서고 있다. 현재 중국 모바일 결제시장에서 6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를 비롯해, 위쳇페이, 텐페이, 화웨이페이, 메이주페이 뿐만 아니라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 해외 서비스들이 시장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결제솔루션 개발을 위해서는 보안정보기술, 핀테크 기술, 해외결제사 업체와의 기술 연동가능 서비스, 결제코드를 위한 통신영역 기술, 빅데이터 기술이 함축되어진 기술이 필요로 한다.

에몰라이즈는 페이빌 앱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여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위해 중국의 알리페이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중국인 유저 1만5000명이 사용 중에 있으며, 한국 내 1만2000개 매장(티머니, 해피머니 가맹점)에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17년부터 일본과 대만에서의 오픈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했으며, 세계적으로 그 기술을 인정받아 홍콩의 TNG Fintech Group과의 GEA 연동 서비스 계약 성사를 통해 창업 3년 8개월 만에 세계 16개국까지 결제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에몰라이즈는 이번 TNG그룹과의 계약을 성공시킨 주된 요인에 대해 무엇보다 기술력이지만, 특히 사내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업무역량이 페이빌의 기술적, 기능적 서비스를 이해하는 것을 뛰어넘어 향후 이 서비스가 해당 나라와의 국제 결제서비스 업체와 접목되었을 때 미래에 어떠한 변화를 주게 되는지까지 설명해주는 컨설팅 능력까지 보완되어져 가능해진 것이라고 밝혔다.

TNG Fintech Group의 Global e-wallet Alliance(해외전자결제연합)는 TNG Fintech Group에서 서비스를 하는 Cross-boarder payment solution(해외교차결제솔루션)으로 전세계 은행통장이 없는 20억명 사람들을 위해 신세대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6년 9월에 시작하여 2018년 10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한국·중국·일본·대만뿐만 아니라 전 세계 12개국을 포함하여 다양한 나라에서 페이빌 서비스를 가입하면 신용카드 지불수수료나 현금의 환전 수수료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현지의 편의점과 식당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홍콩에서는 테슬라의 자동차 충전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빌 앱에는 현금 충전기능이 있으며, 해외에서 사용할 만큼을 충전하면 앱 기능에 따라 그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코드로 변환되고 현지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또한 현지 나라 돈으로 환전되며, 쓰고 남은 충전잔액은 다시 전환된다.

현재 에몰라이즈는 국내에서의 외국인들의 결제 서비스 범위를 더욱더 넓히기 위해 국내 대형 은행들과 제휴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에몰라이즈 김의순 대표는 “올해 연말까지 정상적으로 16개국에서 완벽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할 것이며, 나라별로 기존 서비스 외에 원하는 또 다른 서비스인 여행관광 서비스, 공연티켓 구매서비스, 식당평가 서비스 등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는 항공사와도 제휴를 통해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게 하며 2년 내에 아프리카 시장에도 진출하여 서비스를 시작하게 할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기 위해 현재 투자유치 중에 있으며, 최종에는 페이빌만 있으면 전 세계를 여행할 때 지갑이 필요없다는 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표했다.

에몰라이즈 개요

에몰라이즈는 국가간 해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페이빌을 개발했다.

언론 연락처

에몰라이즈 홍보대행
준우
최현덕
010-6365-17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