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닐슨, 가상현실 기술 적용 소비자 리서치 솔루션 닐슨 스마트 스토어 출시

소비재·가전·유통기업에 깊이 있는 소비자 인사이트 제공 예정

출처: 닐슨코리아 (NYSE NLSN)
2018-09-17 10:0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17일 --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은 가상현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3D 가상 구매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소비자 행동을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닐슨 스마트 스토어를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닐슨 스마트 스토어는 2년간의 R&D를 거쳐 탄생한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 기반 소비자 리서치 솔루션으로 유통 매장에 최적화된 3D 360도 매장 환경을 구축해, 현실감 있는 몰입형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하면 소비자들이 구매 현장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인지하며,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지에 대한 일련의 정보들을 깊이 있고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구매 혹은 비구매를 결정하게 되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음으로써, 소비재 제조기업이나 가전업계는 물론 유통기업 등과 같이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선택과 피드백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들이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닐슨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은 쇼핑객의 머리, 눈과 발의 움직임, 3D 열지도 등의 상세 정보를 통해 매장 내에서 소비자의 포괄적인 경험과 구매 과정과 결과는 물론 소비자들의 인식과 감정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가상현실 쇼핑 녹화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개선사항을 도출할 수 있어 유통 현장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을 통해 유통기업의 매장 내 마케팅 행사, 매장 내 공간의 연계, 제품 구색 최적화 등의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또 소비재 제조기업들이 벤치 마크 대상을 설정하거나, 유통기업과의 협력, 브랜드의 시각화 등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현재 한국 이외에는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남아프리카, 태국, 스페인 등에 스마트 스토어가 출시되었으며 올해 안에 캐나다와 유럽 일부 국가에서 확대 출시될 계획이다.

닐슨코리아 최경희 부사장은 “이제까지는 복합적 방법론을 구성하여 구매 시점(Point of purchase)에 대한 다방면의 측정이 가능했다면,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여러 방법론을 도입할 필요 없이 한가지의 플랫폼으로 통합적인 소비자 행동과 반응을 관찰, 측정, 수집,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기업이 소비자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수립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닐슨(Nielsen) 개요

닐슨(뉴욕증권거래소 티커심볼 NLSN)은 전세계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가장 완전하고 신뢰받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 성과 측정 및 데이터 분석 기업이다. 닐슨은 자사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 소스들을 융합하여 전세계 고객사들이 ‘현재’와 ‘다가올 미래’의 현상들에 대해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실행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90여년이 넘도록 닐슨은 과학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왔으며 미디어, 광고, 유통 및 소비재 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이슈들에 대해 끊임없이 새로운 대안을 마련해왔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닐슨은 S&P 500대기업으로서, 전세계 인구의 90% 이상을 커버하는 10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언론 연락처

닐슨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조성혜 이사
02-2122-7087
이메일 보내기

김정연 과장
02-2122-70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