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닐슨, 2018 글로벌 CMO 보고서 발간

미국 내 주요 기업 CMO 165명 대상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 진행
채널 변화, 마케팅 투자 의향, 에이전시 역할 등 마케팅 업계 트렌드와 변화 담아

출처: 닐슨코리아 (NYSE NLSN)
2018-10-22 10:00

뉴욕--(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22일 --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발간한 ‘2018 글로벌 CMO(Chief Marketing Officer)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주요 기업 CMO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80% 이상의 기업이 향후 1년 내에 마케팅 분석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 글로벌 CMO 보고서는 빠르게 진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마케팅 리더들의 의견과 현재 마케터들이 직면한 조직, 마케팅 및 측정전략의 변화에 대해 조망할 수 있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이 보고서를 발간하기 위해 닐슨은 2018년 1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자동차, 소비재, 소매, 통신, 기술 및 여행 산업 분야에서 미국 주요 기업 CMO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총 응답자 수는 165명이었으며 응답자의 82.1%는 이사 이상, 41%는 부사장 및 고위 경영진급(전무이사 등)이었다.

응답자의 55%는 마케팅, 브랜드 매니지먼트 부서 소속이며 분석 및 조사 부서는 16%, CEO 및 전략 기획 등의 임원 부서는 15%가 포함됐다. 설문 조사의 신뢰 수준은 95%이며 오차범위는 ±7.5%이다.

글로벌 CMO 보고서는 심층 면접 조사 및 광범위한 설문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주요기업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리더가 생각하는 가치있는 미디어 채널이 어떤 것인지, 그들의 투자 수익(ROI) 측정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고, 채널에 대한 의향이 향후 예산 책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조사 결과 165명의 CMO 중 82%가 향후 1년 내 디지털 미디어 광고의 예산은 늘어날 것이라 예측했다. 30%는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 보고서는 마케팅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에이전시의 역할 변화와 투자 대비 수익(ROI) 측정,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짚어보고 마케팅 효율화를 위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기술을 아우르는 최근 테크놀로지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매장 내 프로모션, 쿠폰, 개인화된 스페셜 오퍼 등에 대한 현재 상황 및 투자 수익률과 미래 예측을 CMO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분석했다.

닐슨코리아 최경희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기업은 소비자 행동 변화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투자 수익률을 높이고 실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며 “글로벌 CMO 보고서는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을 탐색하고 가까운 미래에 마케팅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 글로벌 CMO 보고서

최근 닐슨에서 발간한 2018 글로벌 CMO 보고서는 미국 내 유수 기업의 CMO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투자 의향, 진화하고 있는 마케팅 에이전시들의 역할 변화 등 마케팅 비즈니스 전반의 변화를 담고 있다. 이 보고서는 닐슨코리아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닐슨(Nielsen) 개요

닐슨(뉴욕증권거래소 티커심볼: NLSN)은 소비자들이 보고 구매하는 것(“What ConsumersWatch and Buy”)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글로벌 퍼포먼스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닐슨 Watch부문은 미디어사와 광고주에게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등 모든 형태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다양한 기기를 넘나드는 통합 오디언스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uy부문은 소비재 제조사와 유통사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한 소비재 산업의 성과 측정지표들을 제공하고 있다. 닐슨은 Watch와 Buy부문은 물론 외부 데이터 소스의 정보들을 통합해 고객사들에 실질적으로 기업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닐슨은 S&P 500 기업으로서 전세계 인구의 90%이상을 커버하는 10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언론 연락처

닐슨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정연 과장
02-2122-7080
이메일 보내기

김다예 사원
02- 2122-72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