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비즈니스북스,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출간… 주식시장의 흐름을 꿰뚫어보는 단 하나의 투자 바이블

워런 버핏 “메일함에 하워드 막스의 메일이 있으면 나는 그것을 가장 먼저 읽는다”
“순환이란 무엇인가, 상승과 하락의 원인은 무엇인가, 어떤 투자 행동이 성공할 수 있는가”
워런 버핏·찰리 멍거·레이 달리오 등 월스트리트 거인들이 가장 신뢰하는 투자자 하워드 막스의 위대한 투자 통찰 18

출처: 비즈니스북스
2018-10-31 08:30
  •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31일 -- 비즈니스북스가 워런 버핏조차 존경하는 전설적인 월스트리트의 투자자 하워드 막스의 신간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우리 모두는 시장이 오르내린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러면 시장에서 언제 철수해야 하고 언제 머물러야 하는가. 답은 사이클의 리듬 뒤에 숨겨진 원인을 잘 이해함으로써 찾을 수 있다. 우리가 경제, 시장, 기업의 움직임뿐 아니라 투자자의 심리, 이 모든 것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결정되는 투자 행동의 패턴을 익히면 지금 우리가 사이클의 어디쯤에 위치하는지 확신할 수 있고, 이를 투자에 적용해 승률을 높일 수 있다. 하워드 막스는 이 책을 통해 주식시장을 지배하는 사이클을 설명하고, 어떻게 이런 패턴을 읽고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총 1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부터 제3장까지는 투자자들이 왜 사이클을 알아야 하는지, 사이클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 소개한다.

제4장부터 제11장까지는 경제, 기업이익, 투자자 심리, 위험에 대응하는 투자자의 태도, 자본시장(신용), 부실채권, 부동산 등 투자 환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들이 어떤 사건들을 계기로 사이클을 만들게 되는지, 왜 단순하게 오르내리는 변화가 아니라 극단적인 거품과 폭락이 일어나는지 자세히 살펴본다.

제12장부터 제15장은 앞서 살펴본 유형별 사이클에 관한 내용을 중간 정리하고, 그런 사이클의 변화에 따라 투자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포트폴리오의 포지셔닝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제16장부터 제18장까지는 성공에도 오르내림, 즉 사이클이 있음을 언급하며 투자자로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태도를 강조한다. 더불어 사이클은 멈추지 않을 것을 예견하고, 반드시 기억해야 할 사이클에 관한 핵심 내용을 이야기하며 마무리한다.

사이클의 고점에서 사고 저점에서 팔기를 반복하며 손해를 본 투자자, 시장 변화에 일희일비하며 기회를 잡지 못한 투자자,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전략을 강구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이 책을 통해 늘 변하는 투자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는 현명한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자신에게 유리한 투자 승산을 만들어 아깝게 기회를 놓치는 일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10여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언론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