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국 국가한반 HSK 모의고사 국내 서비스 실시

출처: 한에듀테크
2018-11-05 09:00
  • 중국 국가한반 HSK 모의고사 국내 서비스 홍보 영상

  • 모의고사 접수 메인 화면

  • 모의고사를 진행중인 수강생

  • 모의고사를 진행중인 수강생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05일 -- HSK-iBT 한국위원회는 IBT(컴퓨터시험) 화면과 구성이 똑같고 문제 수준이 거의 동일한 온라인 모의고사 ‘중국 국가한반 HSK 모의고사’를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중국어 공인 능력시험인 HSK는 현재 PBT(지필시험)와 IBT 가운데 하나를 수험생이 선택해 치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BT는 문제를 푼 뒤 OMR 카드로 답안을 작성하는 것이고, IBT는 컴퓨터에 직접 답을 입력하는 시험 방식이다.

중국 국가한반 HSK 모의고사는 국가한반 웹사이트에 접속해 볼 수 있다. 이 모의고사는 HSK 출제위원들이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해 문제를 만들고, 각 급수당 100여 회 이상의 모의고사가 랜덤으로 출제된다.

특히 객관식 문제와 달리 주관식 서술형으로 답을 달아야 하는 작문 부문시험은 국가한반 채점위원들이 직접 채점함으로써 공신력과 채점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HSK IB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자기 실력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IBT는 컴퓨터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기존 지필고사를 보았던 수험생이나 처음 응시하는 수험생은 사전지식이 없을 경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안이 시험에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HSK-iBT 한국위원회는 본 시험에 앞서 실제 IBT 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필수적으로 경험해 보길 권장했다.

HSK-iBT 한국위원회를 발족한 한에듀테크의 한일환 대표는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는 ‘시험효과’라는 것이 있다. 오래 기억하는 것뿐만 아니라 메타인지를 향상시켜 줌으로써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해 좀 더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세우게 해주는 것이다. 그 동안 국내 HSK 수험생들은 최신출제 경향이 반영된 다양한 문제를 풀고 정확하게 채점해주는 모의고사를 접하기 힘들었다. 새롭게 선 보이는 국가한반 HSK 모의고사를 통해 좀 더 높은 점수를 받기 바라는 수험생들의 욕구가 상당부문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려중국어학원 문양금 부원장은 “현재 많은 HSK 수험생들이 고득점에 유리한 IBT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PBT가 없어진다면 빨리 IBT시험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실제 시험과 비슷한 수준의 문제와 시험 환경을 경험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에듀테크 개요

2017년 4월 창립한 한에듀테크는 HSK기출문제 해설서 집필진을 보유한 중국 환어학원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한국 내 중국어 교육을 장려하고 시험 응시를 도모해 한중간교류가 활발한 글로벌 시대에 필수불가결한 중국어 의사소통에 능통한 글로벌 인재들을 다수 배출하고자 하는 뜻을 갖고 있다.

언론 연락처

한에듀테크
한일환 대표
02-318-96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