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T, 달콤과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 공동 개발

KT, 달콤과 로봇카페 비트에 기가지니 솔루션 적용을 위한 협약 체결
양사간 협업으로 한 단계 진화한 신개념 인공지능 로봇카페 출시 목표
음성으로 커피 주문, 선호 음료 추천 등 다양한 AI 서비스 선보일 예정

출처: KT (코스피 030200)
2018-11-08 09:21
  • KT가 달콤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에 기가지니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남--(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08일 -- KT(회장 황창규)가 달콤(대표 지성원)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에 기가지니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분당시 달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 달콤 지성원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앞으로 △로봇카페 비트에 인공지능 기술 연동 및 지능형 CCTV 도입 △5G를 활용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개발 및 연동 △AI 서비스 공동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결제전문기업 다날의 투자로 설립된 ‘달콤커피’는 1월 국내최초 로봇카페 비트를 출시했다. 로봇카페 비트는 주문을 받는 것부터 커피 제조까지 무인으로 이뤄진 이색카페다. 앱과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고 커피 제조는 로봇이 담당한다.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는 로봇카페 비트에서 음성으로 커피를 주문하는 것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 빅데이터에 따라 선호 음료 추천, 고객의 말과 패턴 등을 분석해 주문과 제조, 보관하는 등 한 단계 진화된 기능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달콤과의 협업을 통해 신개념 인공지능 로봇 카페에서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KT의 AI 기술은 산업계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생활 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AI 기술을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달콤 지성원 대표는 “로봇카페 비트의 인공지능 탑재는 물론 달콤커피 사업에도 KT 기가지니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방위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신지원 대리
02-730-629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