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생명보험재단, 대구 중구 남성 독거노인 지원 위한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소

대구 중구지역 저소득 남성 독거노인들의 자립과 건강한 노년생활 위한 공간 마련

출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2018-12-03 15:48
  • 생명보험재단이 개최한 대구 중구 남성 독거노인 지원 위한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소식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03일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서 류규하 대구광역시 중구청장, 오상석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김재민 대한노인회 대구중구지회장, 김창규 대구중구노인복지관장,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남성 독거노인을 위한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생명숲100세힐링센터는 남성 독거노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신체·정서적 건강,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여성 고령자에 비해 자립 기반이 취약한 남성 독거노인들이 건강한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요리교실 등 의식주 자립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7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대구의 고령인구 비율은 14.1%로 8개 광·역특별시 중 부산 16.3%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령자 1인가구 비율도 대구가 7.1%로 부산 8.1%의 뒤를 이었다. 독거노인의 증가는 고독사 등 사회적 고립 문제를 유발하며 특히 남성 독거노인에게 더 잘 나타난다. 이와 같은 사회적 위기감에 동감해 생명보험재단은 대구지역에 생명숲100세힐링센터를 운영하며 남성 독거노인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노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사회적으로 고립된 은둔형 남성 독거노인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며 혼자 사는 남성 노인의 경우 식사나 청소 등 일상생활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숲100세힐링센터를 통해 남성 독거노인들이 스스로 자립적으로 생활하고, 세상 밖으로 나와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명숲100세힐링센터는 생명보험재단에서 2016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대구 중구와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종로, 서울 성북, 충북 청주, 부산, 대구 달서에 이어 여섯 번째로 개소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언론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송연희 과장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송연희 과장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