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세종대 실용음악학전공, 뮤직 콘텐츠 크리에이터 학위 과정 개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크리에이터 문화를 선도

  • 100만 유튜버 되기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3일 -- 세종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주임교수 김현태)이 뮤직 콘텐츠 크리에이터 학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최근 콘텐츠가 증가하고 콘텐츠 제작을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경제 활동의 가능성이 확대됨으로 인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뮤직 관련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여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크리에이터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직 콘텐츠 크리에이터 학위 과정은 다양한 콘텐츠 분석을 통해 얻어진 자료를 토대로 실용적인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을 구성했다. 영상 촬영, 편집,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서 실제 운용되는 환경을 배우고 응용할 수 있다.

김현태 주임교수는 “교육환경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과정을 위해 ‘100만 유튜버 되기’라는 내용으로 뮤직 콘텐츠 크리에이터 진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윤성훈(리원세상RIWORLD), 박강일(선골SUNGOL), 안준헌(잠골버)이 각각 ‘100만 유튜버가 들려주는 솔직한 크리에이터 이야기’, ‘틀 안에서 틀에 매이지 않고 틀짜기’, ‘뮤직 크리에이터 채널을 알리는 방법 & 직업적 전망’을 강의 한다고 밝혔다.

‘100만 유튜버 되기’는 22일(토)에 일반인과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 개요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은 음악에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 제작, 마케팅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언론 연락처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
조종성 지도교수
010-9053-409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음악학전공
조종성 지도교수
010-9053-4096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