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투픽스, CES에서 새로운 JPEG XS 표준 소개

새로운 국제 이미지 코딩 표준, 8K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자율주행 자동차, AR/VR, 사물인터넷 및 5G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판도를 바꿔

출처: intoPIX
2019-01-07 11:00

몽생 기베르, 벨기에--(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07일 -- 전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혁신적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 공급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인투픽스(intoPIX)가 CES 2019에서 TICO-XS FPGA와 ASIC IP 코어, CPU 및 GPU SDK를 사전 시연하면서 새로운 JPEG XS 표준을 소개한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 TICO-XS의 응용분야로는 자율주행 차량,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VR/AR) 기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또는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 관리하거나 저장하는 데 필요한 여타 장치 등이 있다.

인투픽스의 RD&I 팀이 공동 개발하고 널리 사용되는 TICO RDD35 코덱을 기반으로 하는 JPEG XS는 이미 산업용 비전, 방송 및 전문 AV와 같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앞으로 TICO-XS는 가전 제조업체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수많은 문제들의 해법을 제시하면서 모든 비디오 관련 기기의 기술 개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더 많은, 보다 효율적인 픽셀 관리

4K나 8K와 같은 새로운 해상도 포맷이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JPEG XS를 사용하면 품질은 전혀 손상하지 않으면서 지연 시간은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로 짧아 고해상도의 영상을 기존의 대역폭으로 전달할 수 있다.

비용 절감 및 전원 절약

장치 내에서 영상을 옮기는데 JPEG XS를 사용하면 내부 링크 및 메모리가 줄어든다. 복잡성이 크게 낮아지고 메모리 사용량이 매우 적어 실행자들은 모든 전자 기기에서의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지연 시간 없이 품질 유지

JPEG XS는 라인 기반의 압축 기술이기 때문에 지연 시간이 단지 몇 마이크로 초밖에 되지 않아 인간의 눈으로는 알아차릴 수 없다. ISO JPEG위원회의 엄격한 테스트 절차를 거친 이 코덱은 그래픽, 텍스트, 영화, 게임 콘텐츠의 경우 3bpp (8:1) 밖에 안 되는 압축률로 아주 선명한 품질을 제공하는데 텔레비전과 일반 콘텐츠의 경우는 압축률이 1.5bpp(16:1)로 더욱 낮아진다.

커넥티비티 단순화

JPEG XS로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을 처리하면 유선 또는 무선 전송(Wifi, WiGig, 5G)을 통해 더 많은 픽셀을 이동하는 데 필요한 대역폭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의 기기 안에서는 많은 내부 링크가 필요없게 된다.

이 기술의 특성을 보여주기 위해 벨기에의 기술 공급업체가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의 웨스트게이트 파라다이스 센터(Westgate Paradise Center)에서 열리는 CES 박람회의 부스 #1129에서 여러 가지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투픽스(intoPIX) 개요

인투픽스(intoPIX)는 영상음성 장비 제조업체들에게 압축, 이미지 처리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더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신 TICO, JPEG XS 및 JPEG 2000 압축, 보안, IP 기반 비디오 및 하드웨어 실행을 가능케 하는 FPGA/ASIC IP 코어 및 소프트웨어 툴을 개발해오고 있다. 회사와 고객, 기술 및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intopix.com 참조.

트위터는 @intopix로 인투픽스를 팔로우 하면 된다.

관련 영상은 웹사이트 https://www.intopix.com/press-images 참조.

상표와 등록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Copyright © 2019 intoPIX SA.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40054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인투픽스(intoPIX)
라이파 라노베(Raiffa Lanove)
+3210238470
press@intopi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인투픽스(intoPIX)
라이파 라노베(Raiffa Lanove)
+3210238470
press@intopix.com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