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엘앤에이치, ‘목조주택 시공 지침’ 서비스 실시

목조주택 시공 매뉴얼 LNH Build Code 온라인 제공

출처: 엘앤에이치
2019-02-20 08:58
  • 엘앤에이치 홍승기 대표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0일 -- “우리 집 맞게 짓고 있는 걸까?”

최근 전원주택 건축 현장이 가장 많은 3~4월을 대비하여 목조주택을 건축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바쁘다. 목조주택은 지진에 강하며, 단열성이 높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성격으로 가장 많은 현장에서 시공되고 있다.

목조주택을 건축하려는 건축주는 시공업체에 도급 계약을 하여 건축을 진행하는데 제대로 지어지고 있는지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완공 후 하자 문제로 문제가 불거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목조주택 전문 시공업체 엘앤에이치가 ‘목조주택 시공 지침 LNH Build Code’를 온라인 서비스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엘앤에이치이 서비스하는 목조주택 시공지침은 미국의 IBC, IRC 등의 건축 규정과 국내 건축구조기준 등의 표준 규정을 기본으로 엘앤에이치에서 자체적인 최소 규정을 묶어낸 목조주택 시공 매뉴얼이다. 따라서 건축주가 이를 참고하여 자신의 현장을 직접 관찰하거나 점검하여 감독할 수 있게 된다.

엘앤에이치는 다수의 현장을 직접 시공하고 관리한 현장 소장 출신 CEO로 업계에 이름이 알려져 있다. 직영 공사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쌓은 시공 노하우와 철저한 공정 관리를 진행하여 건축비용을 줄이고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목조주택 시공 지침도 건축주에 직접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한 일환이다. 또한 목조주택 시공 16년의 기술력을 갖춘 대표가 직접 목조주택 건축현장을 체크하고 모니터링하여 건축주와 소통하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엘앤에이치 홍승기 대표는 “목조주택은 자재가 모듈화되어 있어 시공법이 표준화되어 있다. 이 기본규정 외에 현장에서 보완 및 보강을 할 수 있는데, 결론적으로 표준화된 시공법만 꼼꼼히 지켜도 튼튼하고 실용적인 목조주택을 건축할 수 있다. 건축주가 목조주택을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엘앤에이치 목조주택 건축 지침 LNH Build Code를 서비스하고 있다. 건축주가 자신의 목조주택 현장을 직접 관찰하거나 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조주택 시공지침’은 엘앤에이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lnhhouse.co.kr
언론 연락처

엘앤에이치
기획부
이영숙 과장
02-6010-056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